본문 바로가기

GS 칼텍스에서 2019년 3.1 운동 100주기를 맞아 배포 및 개발한 독립서체! 그동안 윤봉길체, 김구체 등등의 상업적 무료 이용이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독립서체를 공유드렸습니다.

 

오늘 공유드릴 상업용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한 폰트 또한 독립서체 중 하나인 윤동주체입니다. 윤동주 서체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GS 칼텍스에서 윤동주 시인의 글씨체를 바탕으로 개발하여 배포되었고 무료로 사용 가능한 한글 무료 폰트입니다.

 

독립에 대한 깊은 자아성찰과 열망을 담은 100편의 시를 남긴 민족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이신 윤동주 시인의 글씨체를 새롭게 만든 손글씨 폰트는 두 가지 콘셉트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별 헤는 밤'이라는 폰트와 '서시'라는 글꼴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윤동주 시인의 글씨체를 모티브로 만든 폰트를 어떻게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을까요?

 


 

윤동주체 다운로드

항목 내용
배포 / 개발 GS 칼텍스
폰트 명 독립서체 윤동주체 / '별헤는 밤', '서시'
폰트 파일 종류 상업적 무료 폰트 / TTF, OTF
지원 운영체제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애플 맥 (Mac)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독립서체인 윤동주 서체 배포 사이트로 이동하여, 중간쯤으로 내리다 보면 위와 같이 '별 헤는밤' 무료 폰트와 '서시' 무료 글씨체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무료 폰트인 윤동주 별헤는 밤을 다운로드하면 윈도우의 경우 위와 같이 TTF 폰트 설치 파일이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폰트를 적용하기 위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어요~~

 


 

여기서 독립서체인 윤동주체 '별헤는 밤'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미리보기를 통해 컴퓨터에 폰트를 적용하기 전에 글꼴이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윤동주 서체를 컴퓨터에 위와 같이 적용하였다면,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 엑셀, 파워 포인트 등등 응용 소프트웨어에는 자동으로 적용이 되어 다운로드한 폰트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폰트 적용 방법

요즘은 전문 디자인 회사가 아니어도 기업의 브랜드 디자인을 위한 폰트들을 일반인들에게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폰트를 무료로 배포하는 경우가 꽤나 많습니다. 네이버의 나눔 무료 폰트, 배달의 민족 폰..

download-forum.co.kr

▲ 앞서 말씀드린 방법대로 다운로드한 무료 폰트가 컴퓨터에 적용되지 않는다면 위 게시글을 참고하여 폰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