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 카드를 사용중이라면 누구나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Nvidia Geforce Experience의 가장 큰 장점은 PC에서 사용중인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 카드에 적합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찾아 설치하고 고사양 3D게임 및 4K 영상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를 최적화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다운로드하여 플레이 중인 게임의 영상을 녹화하여 유튜브, 트위치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에 바로 공유할 수 있고, 게임에 특정 필터를 적용하여 전혀 다른 느낌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시글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NVIDIA GeForce Experience) 다운로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NVIDIA GeForce Experience)

프로그램명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Nvidia GeForce Experience)
프로그램 종류 게이밍 그래픽 카드 유틸리티
운영체제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윈도우10
CPU
  • Intel Pentium G 시리즈, Core 2 Duo, Quad Core i3, i5, i7 또는 그 이상
  • AMD Phenom II, Athlon II, Phenom X4, FX 또는 그 이상
GPU 시리즈
  • GTX10606G / GTX10603G
  • GeForce GTX class GPUs 1080, 1070, 1060, 1050, 1050Ti, TITAN X, 900, 700, 600, 900M, 800M, 700M, select 600M Series
  • GeForce 700, 600, 500, 400
  • GeForce 600M, 500M, 400M
  • GeForce 300, 200, 100, 9, 8
  • GeForce 300, 200, 100, 9, 8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녹화 기능

GeForce Experience 내 오버레이 및 단축키를 사용하여 게임 플레이 중인 화면을 바로 녹화하여 동영상을 저장하거나, 유튜브, 트위치 등의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즉시 공유할 수 있으뿐만 아니라 라이브 스트리밍 또한 가능합니다.

 

다만 게임 플레이와 함께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의 녹화 기능을 사용시 프레임 저하 및 성능 저하가 올 수 있어, 고사양 어느정도 CPU 성능도 좋아야합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Game Ready 드라이버

지포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의 최신 버전을 따로 다운로드할 필요없이 사용중인 그래픽 카드에 적합한 지포스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해주는 기능인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Game Ready 기능은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 카드의 최신화뿐만 아니라 PC에 설치된 게임을 스캔하여 사용중인 컴퓨터 사양에 맞추어 최적화 설정까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게임 필터

GeForce Experience의 게임 필터 기능을 사용하여 게임 내 채도 및 색상등을 변경하여 게임의 분위기를 바꿔 전혀 다른 게임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게임 최적화

PC에 설치된 게임을 자동으로 스캔 및 탐지하여 사용중인 컴퓨터의 사양과 비교하여 해상도, 텍스처 필터링, 밀도, 시야 등등 다양한 설정을 자동으로 최적화해주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하는 것이 번거롭거나, 유튜브, 트위치 방송 및 영상 제작을 하기위한 분들 및 고사양 PC 게임을 편하게 색다르게 플레이 하고싶은 분들이 받으면 좋은 그래픽 카드 유틸리티 프로그램입니다.

 


 

▲ 먼저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Nvidia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하면 상단 메뉴에 [GeForce Experiece]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GeForce Experience 메뉴에서 가장 상단에 위치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공유하고 있습니다.

 


▲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인스톨 파일을 내려 받은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이 PC에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다운로드 완료 후 실행하여 상단에 [드라이버] 메뉴를 확인하면, 위와 같이 현재 제가 사용중인 PC에 설치된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의 최신 버전을 자동으로 검색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Nvidia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해주는 기능이 굉장히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통해 녹화 기능 사용법, 게임 필터 및 0x0003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