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2m은 조금 특이하게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컴퓨터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많다는 것도 파악하여 엔씨 소프트의 PC 버전을 자체적으로 제공했습니다. 리니지2M과 함께 리니지2m pc 버전을 즐길 수 있는 엔씨 소프트 자체 제작 안드로이드 앱 에뮬레이터 퍼플 앱 플레이어를 출시했는데요.

 

이 퍼플 앱 플레이어는 리니지2m뿐만 아니라 리니지M, 리니지2 레볼루션을 포함한 Play NC의 모든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퍼플 앱 플레이어가 안정화가 되지 않아 잦은 설치 및 실행 오류가 발생하더라고요.

 

그래서 LD플레이어를 이용하여 리니지2M을 플레이하고, LD플레이어를 리니지2m에 최적화 설정을 진행하고 팅김 현상 및 렉이 발생하지 않도록 ld플레이어의 최적화 진행하는 방법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LD플레이어 리니지2m 버전

 

LD플레이어 리니지2M 버전 다운로드

리니지2M 출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에 맞춰 LD플레이어는 발 빠른 대응을 해줬습니다. 바로 리니지2M 출시일에 맞추어 LD플레이어 리니지 2M 버전을 배포하였습니다. 엘디 플레이어 기존 버전을 사용..

download-forum.co.kr

가장 먼저 기존 LDPlayer를 이용 중이신 분들은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리니지2m 전용 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64bit 모바일 게임을 위해 구현된 버전으로 엘디 플레이어 리니지 2M 전용 버전에서만 리니지m2를 원활히 즐길 수 있습니다.

 


 

LD플레이어 리니지2m 최적화 설정

 

LD플레이어 고급 설정

  1. 해상도: 크게 상관없습니다. 사용 중인 PC에 맞추어 설정하면 되는데요. 저는 중옵 정도로 돌리기 위해 위와 같이 설정했습니다.
  2. CPU: CPU 코어 설정 또한 2 ~ 4 (게임만 한다면 CPU 4 코어, 다른 작업 병행 CPU 2 코어)
  3. 메모리: 사용할 수 있는 램 메모리 값의 최댓값을 추천합니다.
  4. 디스크 관리: LD플레이어에서 리니지2M 다운로드 시 저장 공간 및 네트워크 관련 오류가 발생하면 LD플레이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당 용량을 늘려주세요

 


 

LD플레이어 일반 설정

▲ LD플레이어는 채굴 관련 이슈가 많은 앱 플레이어로 찜찜하므로, Root 켜기에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를 추천드립니다.

 


 

속성 설정

▲ LD 플레이어를 게임에 맞추어 속성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것인데요. 리니지2M과 가장 근접한 고사양 게임인 PUBG 그래픽 최고화질 또는 검은사막 그래픽 최고화질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D플레이어 게임 설정

 

리니지 2M 실행 시 필요한 LD플레이어 게임 설정은 위와 같습니다. [수직 동기화]와 [ASTC 텍스처] 지원을 체크해주세요.

 


 

리니지2M PC 버전 그래픽 카드 사용

LD플레이어로 컴퓨터에서 리니지 2M PC 버전을 실행 시 컴퓨터에 내장된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바탕화면 오른쪽에 NVIDIA 제어판을 클릭하여 그래픽 카드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3D 설정 관리 메뉴에서 [프로그램 설정] > 사용자 정의할 프로그램 중 LD플레이어를 선택, 선택한 LD플레이어에 대한 기본 그래픽 프로세서를 고성능 NVIDIA 프로세서로 선택

 

 


 

리니지2M 인 게임 최적화 설정

저는 LD플레이어로 리니지2M 돌리며, 컴퓨터로 다른 작업을 하기 떼문에, 위와 같이 중옵 정도로 설정하였으니 참고하세요~


위와 같이 LD플레이어를 리니지2M과 사용중인 PC의 사양을 고려하여 최적화 설정을 진행 후 리니지2M을 컴퓨터로 원활히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래픽 카드 부분은 따로 그래픽 카드가 없어도 인텔 CPU 내장 그래픽 활성화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필요하시면 따로 공유드릴 테니 댓글 또는 문의를 통해 의견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ld플레이어에서 리니지2m 최적화 진행 중 발생하는 오류 및 LD플레이어 키 매핑, VT 활성화 등등 다양한 설정 방법은 공유드린 URL을 참고해주세요.

 

 

 

각종 앱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최적화 설정

요즘 모바일 게임 및 안드로이드 어플을 컴퓨터로 실행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앱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다양한 앱 플레이어를 사용해봤는데요. 구동하고자..

download-forum.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