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D플레이어 사용시 네트워크 및 저장공간 관련 오류를 확인하고, 저처럼 불편함을 겪으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특히 리니지M 이용시 많이 발생하는 것 같더라구요.

 

컴퓨터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LD플레이어로 멀티 및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시 발생할 수 있는 네트워크 오류, 저장공간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장공간, 네트워크 오류 해결

먼저 LD플레이어에서 네트워크 및 저장공간 관련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모바일 게임 앱이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추가적으로 파일 다운로드가 필요한데. 저장공간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LD플레이어를 초기에 다운로드시 앱 플레이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하드디스크의 용량 중 일부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할당되어 있어요. 이부분을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LD플레이어를 실행 후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LD플레이어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좌측 설정 메뉴 중 고급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PC의 하드디스크 중 LD플레이어에 할당된 용량은 총 12G입니다. 남은 용량은 5GB로 LD플레이어를 사용하여 다운로드 받은 모바일 앱 또는 게임의 용량이 총 7GB라는 소리네요.

이런것을 신경쓰기 싫다면 '공간이 부족하면 자동을 확충한다.' 체크하고 신경쓰지 않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2번의 디스크 정리하기를 한번 실행해주세요.

 


 

LD플레이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장공간의 용량을 따로 설정해주고 싶다면, 위 이미지 중 3번째 항목인 확장 용량을 클릭하여 LD플레이어에서 사용할 하드디스크의 저장 공간 용량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