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컴퓨터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 앱 플레이어가 정말 핫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나올 대작게임 리니지2m, v4 및 현재 출시한 모바일 인기 게임 달빛조각사 등등의 이유인 것 같은데요.

 

제가 ld플레이어를 사용하며 다운로드 및 최적화 방법, 기타 사용방법에 대해 공유드렸는데요. 오늘은 LD플레이어에서  모바일 게임을 pc에 설치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채굴 앱 설치를 방지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LD플레이어에서 총 4가지 설정을 진행해야 채굴 앱이 설치되는 것을 방지할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많아 보이지만 다 간단해서 금방 진행할 수 있을거에요.

 


 

1. adb.exe 파일 교체

LD플레이어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경로는 위 이미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내컴퓨터] > [C드라이브] > [ChangZhi] > [LDPlayer]입니다.

 

폴더안에 포함되어 있는 adb.exe 파일을 교체해주어야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타고 채굴 앱이 설치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LD플레이어에서 더이상 이 파일을 사용할 수 없도록 할 것입니다.

 

 

 


 

먼저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adb.exe 파일을 삭제합니다.

 


그리고 새로 만들기를 통해 txt.파일을 새로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이름을 위와 같이 adb.txt가 아닌 adb.exe로 변경해주세요.

 


 

이렇게 새로 만든 adb.exe 파일을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에 들어가 상단에 위치한 보안 탭으로 이동합니다.

 


 

▲ 보안 탭 하단에 위치한 유저의 사용권한의 모든 권한을 LD플레이어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거부'에 체크하면 더이상 LD플레이어에서는 adb.exe 파일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채굴 방지앱이 설치될 확률이 낮아지죠.

 


 

2. 보안 앱 설치

▲ 사용 중인 ld플레이어에서 플레이스토어 또는 ld스토어를 통해서 보안 앱을 설치합니다.

 

알약m, v3 등등 보안 앱을 설치해두면 채굴 앱 강제 설치를 100% 막지는 못하지만 확률을 높여주기 때문에 설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Root 권한 해제

LD 앱 플레이어 우측 상단에 위치한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서, LD플레이어 설정 기능 창으로 이동합니다.

 


 

▲ [일반 설정] 목록에 포함되어 있는 Root 권한에 체크 표시가 있다면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인텔 내장 그래픽 활성화 및 다양한 목적으로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하신 분들이라면 체크되어 있을거에요.

 


 

4. 알 수 없는 소스 설치 비허용

LD플레이어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설정앱을 켜서 안드로이드 설정 관련 기능창으로 이동합니다.

 


 

설정에는 다양한 안드로이드 관련 설정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서 보안탭으로 이동합니다.

 


 

▲ 여기서 알 수 없는 소스 (알 수 없는 출처의 앱 설치 허용) 체크를 해제해야 채굴 앱이 강제로 설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아마 APK 파일을 따로 다운로드하여 앱을 설치하신 분들이 체크되어 있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