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정 프로그램 실행 시 발생하는 Xinput1_3.dll 관련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에서 고해상도의 동영상, 고성능 음악, 고사양 게임 등을 재생하거나 실행 시 주로 발생하는 오류로 DirectX와 관련이 있습니다.

 

다이렉트X는 윈도우에서 위에 말씀드린 고사양 게임, 고해상도 동영상 등과 같은 멀티미디어 재생 시 필요한 기술로 다이렉트X가 최신 버전이 아니거나 DiretX 내에 파일이 누락된 경우 발생할 수 있는데요.

 

최근 리니지2M 퍼플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여 리니지2M을 PC에서 플레이하려고 했는데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보통 이런 다이렉트X 최신 버전을 요구하는 게임의 경우 게임 설치 시 함께 업데이트되는데 다르더라고요.

 

xinput1_3.dll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은 총 두 가지가 있습니다. 다이렉트X 최신 버전 다운로드 혹은 누락된 xinput1_3.dll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방법

 


 

DirectX 최신 버전 다운로드

 

다이렉트x 최신 버전 (DirectX)

Microsoft 다이렉트X 기술은 PC에서 고성능을 요구하는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와 고성능 게임 등을 위해 구동하는 윈도우의 기술입니다. 따라서 다이렉트X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D3DX, Xinput.dll, x3dAudio.d..

download-forum.co.kr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현재 사용 중인 PC의 DirectX 버전을 확인하시고, DirectX 11, DirectX 12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방법으로 다이렉트X를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후 업데이트하였음에도 불구하고 xinput1_3.dll 오류가 발생하시는 분들은 아래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파일명 xinput1_3.dll
버전 xinput1_3.dll - 32bit / xinput1_3.dll - 64bit
다이렉트X 지원
DirectX 11, DirectX 12
지원 운영체제 윈도우7 / 윈도우8 / 윈도우8.1 / 윈도우10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xinput1_3.dll 파일을 사용 중인 윈도우 운영체제(32bit, 64bit)와 pc에 설치된 DirectX 버전을 확인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윈도우 10 다이렉트X 버전 확인

다이렉트X (DirectX)는 높은 프레임의 동영상, 비디오 및 고화질 이미지,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할 때 필요한 윈도우의 중요한 기술입니다. 다이렉트X는 곰 플레이어, KM플레이어와 같은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

download-forum.co.kr

 


 

▲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하면 xinput1_3.dll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적합하 경로로 옮겨줘야 하는데요.

 


 

32bit 운영체제 xinput1_3.dll 경로

 

64bit 운영체제 xinput1_3.dll

64bit 운영 체제의 경우 xinput1_3.dll - 32bit 파일도 받아 System32 파일에 포함해줘야 합니다. xinput1_3.dll - 64bit 파일은 SysWOW64 폴더에 포함하시고요.

 


xinput1_3.dll 파일 다운로드 링크가 만료 시 댓글 또는 문의를 통해 의견을 남겨주시면 재공유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