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회사 넷마블에서 제공하는 한글 무료 폰트 넷마블체 다운로드 링크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넷마블체 폰트는 상업적 무료 이용이 가능한 폰트로 일반적으로 국내의 배민 폰트, 티몬 몬소리체, 아리따움 폰트, 네이버 무료 폰트 등등과 같은 상업용 무료 폰트입니다.

 

넷마블체와 같은 상업적 무료 폰트는 포토샵 폰트 작업, 파워 포인트 폰트, 윈도우 및 맥북 폰트 적용, 로고 폰트 및 포스터 폰트로 제작 등등이 가능하지만 해당 폰트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넷마블체 저작권에 대해서는 공유드리는 파일내에 포함되어 있는 넷마블체 가이드에서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지적 재산권 넷마블체의 지적 재산권은 주식회사 넷마블에 있다.
사용 범위 상업적 무료 폰트로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 가능 / 단 폰트 자체를 유료로 판매 금지
포함된 파일 넷마블체B, 넷마블체L, 넷마블체M, 넷마블체 폰트 사용 가이드
운영체제 / 용량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 12 MB

 

 



 

넷마블체 폰트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상업적 무료 이용이 가능한 한글 폰트인 넷마블체 다운로드 배포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넷마블체의 간략한 설명과 다운로드 및 넷마블체 저작권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넷마블체 TTF 설치

위에 공유드린 배포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한 넷마블체 폰트 TTF 파일입니다. 위 넷마블체B, 넷마블체L, 넷마블체M은 각기 폰트 글자의 굵기가 서로 다릅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사이즈의 넷마블체 TTF 파일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해당 한글 폰트를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넷마블 글씨체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폰트가 어떻게 생겼는지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위치한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 중인 윈도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용한 넷마블체는 유튜브 자막 폰트로 사용하거나, 어도비 포ㅗ샵 폰트, 일러스트 폰트, 파워 포인트 폰트 등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폰트 적용 방법

요즘은 전문 디자인 회사가 아니어도 기업의 브랜드 디자인을 위한 폰트들을 일반인들에게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폰트를 무료로 배포하는 경우가 꽤나 많습니다. 네이버의 나눔 무료 폰트, 배달의 민족 폰..

download-forum.co.kr

설명대로 다운로드한 무료 폰트를 컴퓨터에 적용하였으나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 엑셀, 피피티 등에 폰트가 적용되지 않는 분들은 위 게시글을 참고하여 컴퓨터에 폰트를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netmarble_font.zip
0.75MB

첨부한 넷마블체 다운로드 링크가 만료되거나 이상이 있을시, 댓글이나 문의를 통해 알려주시면 가능한 빠르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