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마 전 출시한 신규 모바일 인기 게임 v4는 전 서버의 모든 인원이 레이드에 참가하는 인터서버 및 스타일리시한 스킬 사용 및 이펙트로 인기를 끈 모바일 mmorpg 게임입니다. 컴퓨터를 이용해 모바일 게임 v4를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컴퓨터로 리니지2m, v4와 같은 신규 모바일 게임을 돌릴 수 있는 앱 플레이어는 녹스 앱플레이어 이외에도 블루스택 4, 모모앱플레이어, ld플레이어 등등 굉장히 많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게임 멀티 실행에 뛰어난 녹스 앱플레이어를 v4에서 원활히 사용할 수 있는 최적화 세팅을 공유드릴게요. 달빛조각사 및 리니지2m을 pc 버전을 NOX 앱플레이어로 이용하시는 아래 최적화 설정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게임을 pc로 실행시킬 때 필요한 프로그램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및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앱플레이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download-forum.co.kr

▲ 먼저 아직 녹스 앱플레이어 최신 버전 다운로드를 진행하지 않으신 분들은 최신버전 다운로드를 통하여 앱플레이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V4 사양

 

넥슨 v4 다운로드

2019년 11월 06일의 다음날인 넥슨 v4 출시일이 다가왔습니다. 넥슨은 v4를 사전 다운로드 진행하여 게임 출시일 이후 바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v4는 연령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구글..

download-forum.co.kr

▲ 먼저 위 게시글에 작성된 V4 사양이 있습니다. V4를 구동할 수 있는 모바일 최소 사양이 있는데.. V4 최소 사양 기준으로 녹스 앱플레이어 저사양 최적화 방법을 기준으로 설명드릴 텐데요.

 

고사양 설정은 제 게시글 기준 반대로 최적화 세팅하시면 됩니다. 아 참고로 저는 윈도우10에서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 중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설정 최적화

기본 설정

녹스 앱플레이어 설정창으로 이동하는 것은 모두 알 것이라고 생각하고 바로 세팅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기본 설정에서는 ROOT 켜기를 해제합니다. 성능과는 크게 상관이 없으나 채굴 앱이 강제로 설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고급 설정_01

미리 말씀드렸다시피 V4 최소 사양, 윈도우10 PC 기준 저사양 최적화 방법입니다.

 

  1. 코어 설정은 2 코어 cpu, 2048mb 메모리로 설정합니다.
  2. 해상도 설정은 태블릿 모드, 1280x720으로 설정합니다. (렉이 심할 경우 더욱 낮춰주세요.)
  3. 그래픽 모드는 호환 모드로 설정합니다. 반대로 고사양 설정은 스피드모드 설정 가능

 


 

고급 설정_02

V4 플레이를 위한 녹스 앱플레이어 기본 설정 최적화의 마지막인 프레임입니다.

 

프레임은 20으로 설정합니다. GPU와 CPU의 사양이 높으신 분들은 60프레임으로 세팅하면 V4 플레이가 굉장히 부드럽게 느껴지실 거예요.

 



 

녹스 V4 그래픽 최적화

바탕화면에서 우클릭하면 NVIDIA 제어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으로 들어가서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여 V4 실행 시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도록 설정하시면 되는데요.

 


 

  1. 3D 설정 관리 창에서 가장 위에 있는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사용자 정의할 프로그램을 [NOX 앱 플레이어]로 설정합니다.
  3.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 그래픽 프로세서를 [고성능 NVIDIA 프로세서]로 선택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를 V4 사양 기준으로 최적화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여 멀티 최적화 방법이나 VT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 VT 활성화 설정 방법 등을 추후에 공유하도록 할 테니...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