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스택에서 리니지2M, V4 및 달빛조각사 등등 최신 모바일 게임 등을 즐기기 위해서는 가상화 기술인 VT를 활성화 해줘야 합니다. 가상화 기술 활성화는 블루스택 4 뿐만 아니라 녹스 앱플레이어, 엘디플레이어, 피크앱플레이어 등등 모든 앱플레이어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VT란 Virtualization Technology의 약자로 가상화 기술을 의미하고, 최신 CPU의 경우 기본적으로 가상화가 활성화가 되어 있지만 몇몇 CPU는 VT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아 수동으로 진행해줘야 하는데요. 어떻게 VT를 활성화 하여 블루스택 4 의 성능을 올릴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사용하고 계신 블루스택이 블루스택의 최신 버전인 블루스택 4를 다운로드합니다.

 

블루스택 4 다운로드

 

블루스택 4 다운로드 🔽

모바일 게임을 pc로 하는 법은 다양한데요. 최신 모바일의 경우 사양이 많이 높아져 미러링과 같이 휴대폰을 노트북에 연결하거나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식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PC로 모바일..

download-forum.co.kr

항목 내용
프로그램 명 블루스택 4 (BlueStack 4)
프로그램 종류 모바일 게임 컴퓨터 실행 앱 플레이어
최신 버전 v4.12 / 2019.11.19
지원 운영체제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애플 맥 (MAC)

 

 


 

블루스택 4 가상화 (VT) 활성화

가상화 (VT) 지원 여부 확인

VT 활성화를 진행하기전에 가장 먼저 사용 중인 PC에서 가상화 (VT) 기술을 지원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해당 LeoMoon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은 pc의 가상화 기술 지원 여부를 확인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LeoMoon CPU-V

Introduction LeoMoon CPU-V is the only application on the Internet...

leomoon.com

 


 

이미지 클릭 시 확대

  • 좌측 이미지와 같이 표시되면, 컴퓨터에서 가상화 VT 기술을 지원하고 활성화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 우측 이미지와 같이 표시되면, 컴퓨터에서 가상화 VT 기술을 지원하지만 현재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인텔 CPU 가상화 VT 활성화 설정

  1. 컴퓨터 종료 후 다시 전원을 켜 부팅시 [ESC] 혹은 [F2] 키를 반복적으로 눌러 BIOS 설정에 진입합니다.
  2. 바이오스 설정에서 F10 키를 눌러 Advanced BIOS 설정 창으로 이동
  3. Advanced BIOS 설정 항목 중 Virtualization Technology 설정을 [Enabled]로 변경
  4. [F10] 키를 눌러 현재 가상화 설정을 SAVE
  5. 리부팅

이외에 다른 메인보드에서도 설정의 큰 틀은 변하지 않으므로 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SUS 블루스택 4 가상화 VT 활성화 설정

 


 

GIGABYTE 블루스택 4 가상화 VT 설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