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 2m 출시 이후 많은 분들이 컴퓨터로 리니지2m PC 버전을 실행하기 위해 다양한 앱 플레이어를 찾고 있는데요. 현재 따로 리니지 2M 버전을 출시한 앱 플레이어는 블루스택 4, 녹스 앱 플레이어, LD플레이어 이렇게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엔씨 소프트에서 리니지2M과 함께 출시한 퍼플 앱 플레이어는 리니지 2M뿐만 아니라 리니지 2 레볼루션, 리니지M을 포함한 모든 NC SOFT의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엔씨에서 퍼플 앱 플레이어에 대해 과금 관련 정책 이슈가 있어 많은 분들이 블루스택 등등 다양한 앱 플레이어를 사용 중입니다.

 

먼저 컴퓨터로 64bit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 리니지2M PC 버전을 원활히 실행하면 일반 앱 플레이어가 아니라 리니지2m 버전을 따로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블루스택 이외에 다른 앱 플레이어도 추천드릴게요

 

블루스택 4 리니지2m 버전

 

블루스택 4 리니지 2M 버전 다운로드

리니지2M 출시로 컴퓨터로 리니지 2m을 즐기시려는 여러 앱 플레이어를 비교하며 어떤 앱 플레이어에서 가장 잘 돌아갈 수 있을까 비교 중입니다. 엔씨 소프트에서 직접 개발한 퍼플 앱 플레이어를 포함하여 현재..

download-forum.co.kr

프로그램명
블루스택 4 (Bluestacks 4)
프로그램 종류 모바일 게임 PC 실행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프로그램 버전 BlueStacks v4.140 리니지 2m 버전 64bit
지원 운영체제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애플 맥 (Mac)

 

 


 

 

녹스 리니지2m 버전

 

녹스 리니지 2M 버전 다운로드

리니지2M 출시일이 다가오며 녹스 앱 플레이어 또한 리니지 2M에 최적화 업데이트 버전 다운로드 링크를 공유 중입니다. 녹스와 LD플레이어는 리니지2m 및 v4와 같은 최신 모바일 게임에 대한 최적화 대응이 굉장..

download-forum.co.kr

프로그램명 녹스 앱 플레이어 (Nox App player)
프로그램 버전 v6.5.0.1 / 2019-11-23
프로그램 종류 모바일 게임 PC 실행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메모리 / 저장공간 2 GB RAM 이상 / HDD 및 SDD 2GB 이상 여유 공간

 


 

LD플레이어 리니지 2M 버전

 

LD플레이어 리니지2M 버전 다운로드

리니지2M 출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에 맞춰 LD플레이어는 발 빠른 대응을 해줬습니다. 바로 리니지2M 출시일에 맞추어 LD플레이어 리니지 2M 버전을 배포하였습니다. 엘디 플레이어 기존 버전을 사용..

download-forum.co.kr

프로그램명 엘디 플레이어 - 리니지 2M 버전 (LD Player)
버전 및 업데이트 날짜 v4.0 / 2019.11.11
지원 운영체제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윈도우10
메모리 / 저장공간 2 GB RAM 이상 / HDD 및 SDD 2GB 이상 여유 공간

 

 


 

 

블루스택 리니지2M 최적화 설정

가장 먼저 블루스택4에서 리니지2M을 원활히 실행하기 위하여 가속화 최적화 방법에 대한 방법을 블루스택에서 공식적으로 알려주고 있는데요... 그리 큰 도움이 되진 않더라고요.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 리니지2M 최적화

가장 먼저 블루스택 리니지2M에 대한 디스플레이 최적화 설정입니다.

게임 해상도는 최소 1600 x 900으로 설정하셔야 리니지2m 실행 시 게임 내 UI 인터페이스가 잘리지 않습니다. DPI 최적화 설정으로는  최소 240 DPI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리니지2M을 위한 블루스택 엔진 최적화 설정 방법입니다.

  • 호환성 모드 선택 (튕김 현상 및 렉 발생 시 스피드 모드 선택 후 아래 DirectX 업데이트 참고)
  • 전용 컴퓨터 그래픽 사용 체크 (설정 후에도 그래픽 카드 구동이 안 되면 게시글 하단 참고)
  • CPU 코어 설정은 사용 가능한 최대 CPU 코어 / 메모리 RAM도 마찬가지로 최대

 

 

다이렉트x 최신 버전 (DirectX)

Microsoft 다이렉트X 기술은 PC에서 고성능을 요구하는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와 고성능 게임 등을 위해 구동하는 윈도우의 기술입니다. 따라서 다이렉트X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D3DX, Xinput.dll, x3dAudio.d..

download-forum.co.kr

블루스택의 스피드 모드 최적화 설정이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경우 다이렉트x 최신 버전으로 사용 중인 윈도우에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리니지2M의 부드러운 모션을 원하시면 FPS 60 프레임 설정, 무방하다면 30 FPS 프레임 설정

 


 

블루스택 4 그래픽 카드 설정

리니지2m뿐만 아니라 최신 모바일 게임의 경우 앱 플레이어에서 최적화하기 위해 그래픽 카드를 요구하는데요. 블루스택의 경우 기본 설정으로 GPU 강제 렌더링이 되지만, 설정에 체크해도 되지 않는 경우 이 방법으로 그래픽 카드 사용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NVIDIA 제어판

  1. 3D 설정 관리 메뉴
  2. 프로그램 설정 탭 선택
  3. 사용자 정의할 프로그램으로 블루스택 4 앱 플레이어 선택
  4. 이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 그래픽 프로세서를 고성능 NVIDIA 프로세서로 선택

이외에 잔렉이 발생하거나 팅김 현상, 무한 대기 로딩, 검은 화면 오류 등이 발생하면 가장 먼저 사용 중인 블루스택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보시고요.

 

 

블루스택 4 가상화 (VT) 활성화

블루스택에서 리니지2M, V4 및 달빛조각사 등등 최신 모바일 게임 등을 즐기기 위해서는 가상화 기술인 VT를 활성화 해줘야 합니다. 가상화 기술 활성화는 블루스택 4 뿐만 아니라 녹스 앱플레이어, 엘디플레이어,..

download-forum.co.kr

사용중인 PC의 가상화 VT 기술이 적용 중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리니지2M 인 게임 최적화 설정

저는 컴퓨터로 리니지2M 실행 외에 다른 작업도 함께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중옵 정도로 설정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