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배달의민족 폰트, 네이버 무료 나눔 폰트, 빙그레 폰트 등등 다양한 상업적 무료 이용 폰트들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업들은 상업적 무료 이용 폰트를 공유함으로써 기업의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이런 폰트들은 윈도우에 글꼴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토샵, ppt, 엑셀, 워드, 한글 등등 다양한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운로드한 폰트를 윈도우 컴퓨터에 글꼴 추가 후 포토샵에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포토샵 폰트 적용하는법

폰트 다운로드

먼저 포토샵에서 적용하고자 하는 폰트를 다운로드합니다. 상업적 무료 이용 폰트는 네이버 폰트 자료실, 눈누, 다폰트 등 다양한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료실 폰트 다운로드

 

 


 

컴퓨터에 폰트 적용

포토샵에서 적용하고자 하는 폰트를 다운로드하면 위와 같이 폰트 ttf 파일이 설치됩니다. 이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윈도우에 사용할 글꼴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용할 폰트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글씨체 모양이 어떤지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에 바로 해당 글씨체 추가가 진행됩니다.

 


 

이렇게 설치 중 화면이 나온 후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에 폰트 적용이 완료된 것입니다.

 


 

포토샵에 적용된 폰트 확인

포토샵을 실행하여 우측 도구 모음에서 텍스트 툴을 클릭 후 상단 폰트 목록을 열어 확인하면 이렇게 포토샵에 적용된 폰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상업적 이용 무료 폰트를 사용하여 다양한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 내에 상업적 이용이 무료로 가능한 폰트들을 공유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