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년 대한민국 국방부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국방부 호국체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폰트로 공유하였습니다.

 

국방부의 호국체는 광개토대왕의 비문자료의 글씨체를 분석하여 특징을 최대한 살리고 현대적인 세련된 디자인을 가미하여 상업적 무료 폰트로 개발하였는데요.

호국체의 라이센스와 저작권이 모두 무료로 사용 가능한 상업용 무료 폰트로 로고 디자인 폰트, 웹사이트 제작, 영상 매체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기한 없이 국방부 블로그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호국체 다운로드 방법

항목 내용
폰트명 호국체
개발 및 배급 대한민국 국방부
라이센스 웹 제작, 앱 제작, 영상 매체, 인쇄 매체, 간판 로고 폰트
폰트 특징 유니코드 체계로 각 나라별 언어를 모두 표현할 수 있음 총 65,536자 표현 가능
다운로드 파일 윈도우용 TTF 폰트 파일 2종, 애플 맥용 OTF 파일 2종

 

 


 

먼저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국방부 공식 블로그를 방문하면 호국체 무료 배포 관련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세한 호국체 라이센스 및 특징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한글 무료 폰트 호국체 배포 포스팅 가장 하단에서 윈도우와 맥을 위한 폰트 설치 파일을 나누어 링크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std 파일은 일반적인 폰트 파일이고, Bold는 일반적인 폰트보다 두꺼운 호국체 폰트입니다. 윈도우 사용자는 호국체 TTF 다운로드를 애플 맥 사용자는 호국체 OTF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한 호국체 폰트에 대한 간략한 정보 및 미리보기를 통해 폰트가 어떻게 생겼는지 볼 수 있습니다. 약간 두꺼운 붓글씨 폰트처럼 생겼네요.

 

상단에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호국체 폰트를 컴퓨터에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폰트가 적용되면 엑셀, 피피티, 어도비 포토샵 등에는 저절로 폰트가 적용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