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퍼플 XINPUT1_3, X3DAudio1_7, XAPOFX1_5.dll 시스템 오류
리니지2m 출시 후 pc 버전으로 리니지2m을 플레이하기 위해 퍼플 앱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였는데.. 오류가 발생하여 저와 같이 퍼플에서 오류가 발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퍼플 오류 해결 방법을 공유 중입니다.
제 블로그 내에 XAPOFX1_5.dll, XINPUT1_3.dll, X3DAudio1_7.dll 시스템 오류 이외에도 퍼플 설치 시 발생하는 오류, 리니지2m을 퍼플 앱플레이어에서 실행 시 발생하는 오류 등등에 대해 정리한 내용이 있습니다.
퍼플 앱 플레이어에서 리니지2m 실행 시 발생하는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엔씨 소프트 퍼플 앱을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후 재설치하는 것입니다.
항목 | 내용 |
프로그램명 | 퍼플 앱 플레이어 (PURPLE App Player) |
프로그램 종류 | 모바일 게임 PC 실행 안드로이드 앱 에뮬레이터 |
배포 및 개발 | NC SOFT / 플레이 엔씨 |
프로그램 최신 버전 | Purple-0.9.0.241 / 2019-11-27 |
퍼플 지원 윈도우 사양 |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윈도우10 |
X3DAudio1_7.dll, XINPUT1_3.dll, XAPOFX1_5.dll 퍼플 오류 해결
▲ 먼저 위 이미지를 참고하여 컴퓨터에서 퍼플 앱 플레이어로 리니지2m 실행 시 발생하는 XINPUT1_3.dll, X3DAudio1_7.dll, XAPOFX1_5.dll 등의 파일이 없어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달라는 안내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퍼플 앱 플레이어의 이러한 오류는 사용 중인 윈도우에 다이렉트X (DirectX)가 최신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인데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다이렉트X 최신 버전 다운로드
▲ 위 링크를 참고하여 사용중인 PC의 윈도우 다이렉트X 버전을 확인하고 Directx를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해주면, 퍼플 앱 플레이어에서 리니지2m 실행 시 X3DAudio1_7.dll, XINPUT1_3.dll, XAPOFX1_5.dll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X3DAudio1_7.dll, XINPUT1_3.dll, XAPOFX1_5.dll 퍼플 오류 해결 2
다이렉트x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컴퓨터에 실행 중인 보안 및 백신 프로그램 사용을 종료해주어야 합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보안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먼저 V3, 알약M 등의 보안 및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 후에 [Windwos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이동합니다.
▲ [Windows 보안] 탭에서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로] 메뉴로 이동합니다.
▲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 메뉴에서 [앱 및 파일 검사] 항목의 [끄기] 항목에 체크를 진행하여 윈도우 기본 보안 프로그램 종료하여 퍼플 앱 플레이어 실행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방법으로 되지 않는다면 해당 파일을 새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누락된 dll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해당 사이트에서 퍼플 앱 플레이어 실행 시 요구하는 XAPOFX1_5.dll, X3DAudio1_7.dll, XINPUT1_3.dll 파일의 이름을 검색 후 알맞은 버전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할 파일이 정확한 파일인지 확인 후에 리니지2m PC 버전을 퍼플 앱 플레이어에 실행 시 필요한 dll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DLL 파일을 [C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로 이동 후 속성으로 들어가 보안 관련 섹션에 [차단 해제] 항목에 체크하여 퍼플 앱 플레이어에서 해당 파일을 사용하여 리니지2m을 컴퓨터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공유드린 방법으로 퍼플 앱 플레이어에서 X3DAudio1_7.dll / XINPUT1_3.dll / XAPOFX1_5.dll 오류 등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제 블로그 내에 각 종 앱 플레이어의 리니지 2m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