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모바일 어플이 많이 발전해서 근처에 있는 외국인 펜팔 친구를 찾는 일도 정말 간단해졌습니다. 저는 주로 태국, 베트남과 같은 동남아 여행시 많이 이용했던 어플인데요. 바로 비톡입니다.

 

현재 국내사용이 막혀서 어떻게 비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지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국내에서도 근처 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들에게 더욱 유명한 펜팔 어플인 비톡은 국내에서 사용해도 국내에 거주중인 외국인 친구들이 나오는데요.

 

비톡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비톡은 어떻게 기능이 있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잠깐 살펴볼게요.

 

 


근처 친구 찾기 기능

먼저 비톡 하단에 보시면 'Look Around'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을 실행하여 내 근처에 있는 외국인 친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영어 버전인 이유는 다운로드 방법 설명드릴때 따로 해드릴게요.)

 

 


 

 

스마트폰에 위치 정보 서비스를 켜서 근처 친구 찾기 기능을 사용해보라고 안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Trun On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저는 베트남에서 돌렸기 때문에 베트남인이 대부분이네요. 이렇게 근처에 있는 친구들의 목록이 나오고 우측에 해당 친구와의 거리와 친구의 마지막 접속 시간이 표시됩니다.

 

 


 

 

▲ 이렇게 한번 이야기를 나눈 친구들과의 대화는 따로 저장됩니다. 친구와 이야기를 나눈지 얼마나 지났는지도 우측에 표시되고요.

 

그러면 근처의 해외 펜팔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어플인 비톡을 어떻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비톡 (beetlak) 다운로드

먼저 공유드린 어플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여 어렵지 않게 근처 펜팔 친구 찾기 어플 비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을 이용하면 않되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는 하지 마시고 인스톨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야합니다.

 

 


 

 

비톡 설치

위에서 내려받은 인스톨 파일의 위치를 기억해두시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미 최신 버전의 비톡이 설치되어 있는 분들은 모바일 파일 강제 삭제 프로그램으로 삭제를 진행하신 후 설치하셔야 합니다.

 

그냥 삭제를 진행하면 어플 버전 정보가 남아있기 때문에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로그인 전 구글 계정 국가 변경

얼마전 펜팔 어플 비톡의 정책 변경으로 인해 한국에서는 비톡을 사용할 수 없도록 지정되었습니다.

 

따라서 비톡 로그인 전 스마트폰으로 로그인한 구글 계정의 국가를 변경하셔야 근처 친구 찾기 기능이나 채팅 등등의 비톡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처 해외 펜팔 친구를 찾을 수 있는 어플 비톡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공유드렸는데요. 스마트폰에 로그인한 구글 계정 국가 변경하는 방법에 경우 어려울 수 있어 추후에 포스팅을 통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