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렉트x 최신 버전 (DirectX)

Microsoft 다이렉트X 기술은 PC에서 고성능을 요구하는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와 고성능 게임 등을 위해 구동하는 윈도우의 기술입니다. 따라서 다이렉트X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D3DX, Xinput.dll, x3dAudio.dll, XAPOFX.dll 와 같은 다이렉트x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directx 11을 사용 중이신 분들은 다이렉트x 12 다운로드를 권장합니다.

 

최근 엔씨 소프트의 퍼플 앱 플레이어에서 리니지2m 실행 시 관련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였는데요. directx 11, directx 12 등등 다이렉트x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하여 윈도우에서 고사양 게임 실행 시 발생하는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같은 곳은 다이렉트X 최신 버전인 DirectX 12 다운로드 링크 공유에 대해 업데이트가 마이크로 소프트 공식 사이트보다 느리기 때문에, 마이크로 소프트를 통해서 DirectX를 다운로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이렉트X 12 최신 버전 다운로드

 


 

항목 내용
파일명 다이렉트X (DirectX)
Direct X 최신 버전 9.29.1974
파일 정보 dxwebsetup.exe / 286KB
지원 운영체제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윈도우10

다이렉트 X

포함 기능

  • 풀 컬러 그래픽, 비디오, 3d 애니메이션 구현
  • 사용중인 pc환경에서 오디오 및 동영상과 같은 미디어 요소 재생 최적화
  • 성능 및 보안 관련 리소스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DirectX 최신 버전

다이렉트X 버전 확인 방법

▲ 먼저 윈도우 하단 작업 표시줄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윈도우 버튼] +[R] 단축키를 사용하여 '실행'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 실행 프로그램에서 위와 같이 'dxdiag'라고 입력한 후 DirectX 진단 도구를 실행합니다.

 


▲ 다이렉트X 진단 도구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DirectX 버전에서 현재 제가 사용 중인 윈도우에 설치된 다이렉트X 11 버전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드린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링크를 통해 마이크로 소프트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다이렉트X 최신 버전 다운로드 링크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DirectX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악성 코드 제거 프로그램 및 윈도우 익스플로러 다운로드에 대한 유도를 하는데요.

 

필요하시면 한번에 같이 다운로드하시고, 아니라면 체크 해제 후 다음으로 진행하여 다이렉트X 설치 파일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다운로드한 다이렉트X 최신 버전 설치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 후 설치를 진행하면 끝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의 다이렉트X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과 DirectX를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공유드린 다이렉트X 다운로드 링크가 만료되거나 경로가 잘못된 경우 댓글 또는 문의를 통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