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폰 게임을 PC에서 돌리기 위해 필요한 앱플레이어 프로그램들을 많이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모바일 게임을 주제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도 게임 공략 설명을 위해 컴퓨터로 모바일 게임을 실행하기 위해 앱 플레이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앱플레이어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앱플레이어에 대해 잠깐 설명을 드리고, 피크앱플레이어 사양, 다운로드 방법,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크 앱 플레이어란?

피크앱플레이어는 사용 중인 컴퓨터 (PC)에서 모바일 앱 또는 모바일 게임 등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입니다. 대부분의 앱플레이어가 아직까지는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제작되지만, 블루스택 4는 아이폰도 지원하기도 하고요.

 

피크앱플레이어 이외에도 국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앱 플레이어는 LD플레이어, 블루스택 4, 녹스 앱플레이어, 미뮤앱플레이어, 모모앱플레이어 등등 아주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앱 플레이어마다 특징이 조금씩 다 다르니 제 블로그에 포함된 게시글을 참고하여 적합한 앱플레이어를 윈도우에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항목 내용
프로그램 피크앱플레이어 (Peak App Player)
버전 / 업데이트 1.2.5v2 / 2019.09.06
운영체제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32비트 / 64비트
CPU Intel 또는 AMD 최저 듀얼 코어 이상의 CPU
메모리 (RAM) 512MB 램 이상
그래픽 카드 OPEN GL 2.0 및 NVIDIA 그래픽 카드 지원 권장

 

 


 

 

피크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먼저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피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웹사이트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네이버 자료실 다운로드, 구버전 다운로드 게다가 VPN 피크 하이 아이피까지 지원하므로 외국에서 사시는 분들도 피크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여 국내 출시 모바일 게임을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을 통해 피크앱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할 수도 있지만, 최신 업데이트 버전 배포가 조금 느린 것 같더라고요.

 

또 최신 모바일 게임을 이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피크앱플레이어 구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구버전의 경우 더 가볍게 돌아갑니다.

피크앱플레이어 설치

피크앱플레이어 인스톨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사용자 지정 버튼을 클릭하여 피크앱플레이어가 설치될 위치도 정할 수 있습니다.

 

설치 시 경로를 확인하기 쉬운 곳으로 지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굴 모니터링 관련) 따로 포스팅할게요.

 


 

피크 앱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앱플레이어는 설치 시 99% 멈춤 현상 및 무한 대기 오류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치 진행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시는 분들은 제 블로그 검색을 통해 오류 해결방법을 찾아보세요.

앱,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피크앱플레이어 설치가 완료되면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처럼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해서 필요한 어플 및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하셔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기기 호환 문제

 

리니지2m, v4, 달빛조각사와 같은 최신 모바일 게임의 경우 '이 기기가 호환되지 않습니다.' 관련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기 호환 문제시 제 블로그 내에 피크앱플레이어 기기 호환을 검색하시면 오류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