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중인 PC에 장착된 CPU,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무선 마우스 드라이버, 모니터 드라이버, 프린터 드라이버 등등 적합한 장치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다고 생각되는데요. 3DP Chip은 PC의 설치된 윈도우의 버전 및 하드웨어 사양, 모델 등을 분석하여 적합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아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3DP Chip을 사용하여 내 PC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는 방법 및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시 안전하게 백업 후에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하고, 적합한 드라이버가 아니라면 이전에 사용하던 드라이버로 복원하는 방법 등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3DP Chip 최신 버전 다운로드

 

3dp chip 다운로드

컴퓨터 또는 노트북을 처음 구매한 후 윈도우를 설치하였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프린터 드라이버 /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 마우스 드라이버 / USB 드라이버 / 무선 랜카드 드라이버..

download-forum.co.kr

프로그램명 3DP Chip
프로그램 종류 하드웨어 드라이버 자동 설치 프로그램
지원 운영체제 window7, window8, window8.1, window10
드라이버 관리 목록
  • CPU 드라이버
  • 메인보드 드라이버
  •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 사운드 카드 및 오디오 카드 드라이버
  • 무선 랜 카드 드라이버 / 블루투스 드라이버
  • 프린터 드라이버 / 스피커 드라이버
  • 프린터 드라이버 / USB 드라이버

▲ 가장 먼저 3DP Chip을 사용하여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등등 각각의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기 전 가장 중요한 것은 3DP Chip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최신 버전의 3DP Chip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시 각 장치에 적합한 하드웨어의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아 적합한 드라이버를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3DP Chip 사용법 - 내 PC의 설치된 하드웨어 확인

3DP Chip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3DP Chip 최신 버전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내 PC에 설치된 드라이버가 필요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DP Chip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노란색 느낌표는 해당 장치 드라이버의 업데이트가 필요한 것을 표시합니다. 저는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랜카드 드라이버 모두 업데이트가 필요하겠죠??

 


 

3DP Chip 사용법 - 사용 가능한 하드웨어 확인하기

▲ 3DP Chip 하드웨어 보기 사용법입니다. 각 장치 드라이버 오른쪽 [+]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 가능한 다른 장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 중인 PC에는 인텔 내장 그래픽 카드와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 카드가 있으므로 자주 사용하는 장치의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3DP Chip 사용법 - 하드웨어 드라이버 최신 버전 다운로드

▲ 3DP Chip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용방법입니다. 노란색 느낌표가 뜨거나 자주 사용하는 장치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기 위해서 3DP Chip에서 장치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장치에 적합한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기 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와 같이 종류를 확인하시고, 배포 날짜 버전 등을 확인 후 다운로드하시고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3DP Chip - 드라이버 백업 및 복원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전에 3DP Chip에서 현재 사용 중인 드라이버를 백업해두면 안전하게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사용 중이던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를 백업을 해두셨다면 최신 버전 드라이버를 적용했을 때 문제가 발생 시 [드라이버] > [복원]을 통해 이전에 사용하던 드라이버로 재 설치할 수 있습니다.

 

 


 

3DP Chip 사용법 - 스크린샷

네이버 지식인 및 하드웨어 드라이버 관련 커뮤니티에서 내 PC 사양 및 드라이버 관련 문제를 질문하기 위해 3DP Chip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아주 쉽게 캡처할 수 있습니다.

 

글로 질문을 하는 것보다 이렇게 이미지를 공유하여 질문을 하게 되면 더욱 쉽게 답을 찾을 수 있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