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모바일 인기 게임 달빛조각사는 소설을 원작으로 둔 모바일 MMORPG 게임입니다. 달빛조각사를 플레이하기 위해서 그리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지만 렉 없이 실행하기 위해 최적화 설정 방법을 공유드리려고 해요.

 

먼저 달빛조각사를 PC에서 실행하려면 앱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앱 플레이어가 있지만 최적화 설정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LD플레이어 최신버전 다운로드

 

LD플레이어 다운로드

요즘 사람들은 PC보다 모바일 사용량이 더욱 많습니다. 모바일 게임뿐만 아니라 SNS, 쇼핑, 웹서핑, 공부 등등 많은 것들을 모바일을 사용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많은 부분에서 모바일로 하면 불편..

download-forum.co.kr

▲ 먼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이전에 LD플레이어 다운로드 관련 게시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LD플레이어에서 달빛조각사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PC로 앱 실행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LD 플레이어 다운로드를 해야 합니다.

 

 

최신버전 다운로드 이유

  • LD플레이어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
  • 달빛조각사 앱 호환 및 최적화 업데이트

 

 


 

 

달빛조각사 최적화 설정

 

LD플레이어 VT 설정

먼저 설치된 LD플레이어에 달빛조각사 플레이를 위한 VT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저와 같이 아무 표시가 없는 경우 이미 VT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예요.

 

VT 설정 표시가 되어 있는 경우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Securable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VT 활성화를 진행해주셔야 ld플레이어에서 달빛조각사를 원활히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사용 설정

PC에서 최신 인기 모바일 게임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LD플레이어가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하셔야 합니다.

 

먼저 PC에 그래픽 카드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바탕화면 오른쪽 클릭을 하면 'NVIDIA 제어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어판에서 위와 같은 순서로 LD플레이어 그래픽 카드 사용 설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 3D 설정 관리 클릭
  2. 프로그램 설정
  3. 사용자 정의할 프로그램 선택 메뉴에서 LD플레이어 추가

 



 

인텔 내장 그래픽 카드 사용 설정

▲ 달빛조각사가 설치된 LD플레이어를 실행 후 시스템 앱에 포함되어 있는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 설정의 메뉴 중 하단 시스템 메뉴에 포함되어 있는 태블릿 정보를 연타하면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는 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정보를 확인하시는 김에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어 있는지도 확인해보세요.

 


 

▲ 이렇게 새롭게 확인할 수 있는 메뉴인 개발자 옵션을 클릭합니다.

 


 

▲ 하드웨어 가속 렌더링 부분에서 GPU 렌더링 강제 설정을 클릭합니다.

 


 

▲ OpenGL 추적 사용 설정을 Systrace(그래픽)으로 설정하게 되면, LD플레이어가 달빛조각사를 실행시 인텔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여 실행합니다.

 

 



 

 

LD플레이어 속성 설정

▲ LD플레이어 우측 상단에 위치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여 LD플레이어의 속성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본인 PC 사양에 맞게 최적화를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좌측 메뉴에 고급 설정부터 게임 설정까지 제가 설정을 추천드리기보다는 본인 PC의 사양에 맞추어 설정하시면 됩니다

 

최적화 설정 중 웬만하면 숫자가 높을수록 고사양을 요구하는 것이니까요, 저사양 PC에서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를 즐기시려면 숫자를 낮추어 최적화 설정을 맞추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도 달빛조각사를 PC에서 실행시킬 수 있는 앱플레이어로 녹스 앱플레이어, 모모 앱플레이어 등등이 있는데요.

 

제가 직접 사용해보지는 않았는데 한번 다른 앱플레이어도 사용해보고 설정 방법 및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