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11 디스코드 설치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 11 프리뷰에서는 디스코드 설치 과정이 원활하지 않아 자바 관련 에러가 나는데 이 문제를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백그라운드에서 디스코드 관련 프로세스 종료

Ctrl + Alt + Del을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열고 프로세서 있는 모든 디스코드 관련 응용 프로그램을 닫습니다.

 

 

2. %appdata% 폴더에서 Discord 관련 폴더 삭제

Windows 키 + R 키를 누르고 %appdata%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면 탐색기에 나타납니다. 익스플로러에 보이는 discord 폴더를 삭제해주세요.

 

 

3. %localappdata% 폴더에서 Discord 관련 폴더 삭제

Windows 키 + R 키를 누르고 %localappdata%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면 탐색기에 나타납니다. 익스플로러에 보이는 discord 폴더를 삭제해주세요.

 

 

3. CMD 업데이트

작업 관리자에서 파일/새 작업 실행 메뉴를 클릭한 다음 C:\Windows\System32\cmd.exe --update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4. 그룹 정책 업데이트

gpupdate 명령을 실행하고 잠시 기다립니다. User Policy update has completed successfully 메시지가 표시되면 cmd 창을 닫습니다.

 

 

5. 디스코드 재설치 및 실행

 

디스코드 다운로드 - Discord

디스코드|v68.0 DiscordSetup.exe / 65.6MB 최근 업데이트: 2021-08-10 디스코드 다운로드 앱 카테고리 소셜 네트워킹 메신저 개발자 Discord Inc. OS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아이폰 지원 언어 한국어, 영어,..

download-forum.co.kr

디스코드 최신 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다시 설치하면 정상적으로 디스코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