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스택|v5

BlueStacksInstaller.exe / 1.1MB

최근 업데이트: 2021-08-12

앱 카테고리 앱플레이어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개발자 BlueStacks
OS 윈도우, 맥
지원 언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라이센스 무료
최소 메모리 램 메모리 4GB 이상
저장공간 하드디스크 여유공간 30GB 이상
참고 페이지 블루스택 다운로드 관련 페이지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는 PC에서 안드로이드 모바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로, 녹스 앱플레이어, LD플레이어, 미뮤 앱플레이어와 함께 가장 많이 쓰이는 앱플레이어입니다. 보안 및 안정성면에서 가장 뛰어난 앱플레이어입니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먼저 공유드린 블루스택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 후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알맞는 버전의 블루스택 5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지금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설치 사용자 설정을 클릭하시면 블루스택이 설치될 폴더의 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 및 Windows 시작 메뉴에 블루스택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블루스택 아이콘을 클릭하여 블루스택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5 최적화 설정 방법

사용중인 PC의 사양이 좋으신분들은 따로 블루스택 최적화 설정 필요없이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셔도 문제가 없지만, 블루스택에서 모바일 게임 구동 시 버벅이거나 PC의 리소스 사용을 줄이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최적화 설정을 진행 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해상도 설정

블루스택에서 [설정]을 클릭 후 [디스플레이]에서 게임 해상도 및 DPI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해상도 : 1920 x 1080 설정 후 그래도 버벅이거나 무거우신 분들은 1600 x 900 사이즈를 추천드립니다.

DPI : 앱 플레이어에서 화면에 표시할 도트 수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높을 수록 화질은 좋아지지만, 많은 리소스를 사용하게 됩니다.

 

 

2.프레임 설정

설정에서 [엔진]에서 블루스택 5로 모바일 게임 구동 시 표시할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0FPS로 설정합니다.

 

 

3.CPU 메모리 설정

블루스택에서 사용할 CPU 메모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CPU 코어 : 2
  • 메모리 : 1500MB

 

 

4.그래픽 모드 설정

엔진 > 그래픽 모드 설정에서 아래 항목을 체크해주세요.

  • 호환성 모드 (OpenGL)
  • 전용 컴퓨터 그래픽 선호 (NVIDA only)

 

 

5.Windows 작업 우선순위 설정

블루스택을 실행 후 [Ctrl] + [Alt] + [Del]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 후 [세부정보]에서 블루스택을 오른쪽 클릭 후 [우선 순위 설정] > [높음]으로 설정합니다.

 

 

위와 같이 최적화 설정을 해주면,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블루스택으로 모바일 게임을 실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설정후에도 렉이걸리거나 너무 많은 리소스를 사용하는 경우, 값을 한단계 낮추어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