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컴퓨터로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LD플레이어, 녹스 앱 플레이어, 블루스택4 등등 앱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저사양 pc에서 앱 플레이어를 구동하여 최신 모바일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을거라 생각하고 공유드리는 정보입니다.

 

오늘은 LD플레이어 기준으로 VT 기능을 활성화하여 리니지2m, v4, 달빛조각사와 같은 최신 모바일 게임을 ld player에서 렉 없이 실행시키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LD플레이어 다운로드

요즘 사람들은 PC보다 모바일 사용량이 더욱 많습니다. 모바일 게임뿐만 아니라 SNS, 쇼핑, 웹서핑, 공부 등등 많은 것들을 모바일을 사용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많은 부분에서 모바일로 하면 불편..

download-forum.co.kr

VT 활성화 설정에 앞서 LD플레이어 구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최신버전 다운로드를 권장합니다. 구버전 사용시 해당 기능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VT 활성화란?

VT란 Virtualization Technology의 약자로 가상화 기술을 의미합니다. 버츄얼박스 또는 VMWARE가 가상화 머신인데. LD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녹스 앱 플레이어, 블루스택4, 피크앱플레이어와 같은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의 경우 VT 활성화를 통해 더욱 원활한 실행이 가능합니다.

 

VT 활성화 설정의 경우 CPU에 따라 지원되는 것이 있고, 지원되지 않는 CPU가 있기 때문에 먼저 이 부분을 체크하고 활성화 설정이 가능하다면 설정하시면 됩니다.

 

 

1. VT 활성화 확인

LD플레이어를 실행하여 우측 상단을 확인해보면, VT 라는 안내문구가 확인된다면 VT 활성화 진행을 해줘야합니다. LD플레이어에서 VT를 확인할 수 없는 분들은 이미 활성화가 되어있다는 의미로 따로 진행할 필요 없습니다.

 

그렇다면 내 CPU의 VT 활성화 가능 여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2. securable 다운로드

공유드린 링크에서 SecurAble이라는 프로그램을 받으면 내 pc에서 vt 활성화 설정을 할 수 있는 여부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처럼 CPU 정보와 VT 활성화가 가능하다는 문구가 확인되면 활성화 설정을 진행하여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인 앱 플레이어의 성능을 높힐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3. VT 활성화

  1. 부팅시 [F2] 버튼 혹은 [DEL] 키를 연속으로 눌러 BIOS 설정 창으로 이동합니다.
  2. BIOS 설정화면에서 Advanced Mode 메뉴로 이동합니다.
  3. Advanced Mode에 포함되어 있는 기존에 'Disables'로 설정되어 있는 Virtualization Technlogy 기능을 'Enabled'로 변경합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마다 BIOS 설정 진입 방법은 다를수 있습니다.

 

이렇게 LD플레이어에서 VT를 활성화 하여 최신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 하는 방법도 있으므로 공유드렸습니다. 이후에도 심한 렉 현상이 발생하거나 LD플레이어의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수 없는 경우 아래 게시글들을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