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로 최신 모바일 인기 게임을 즐길 때 ld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나온 리니지2m, v4, 달빛조각사 등등 최신 모바일게임에 맞추어 빠르게 최적화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 ld플레이어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LD Player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아주 편하게 할 수 있는 가상키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앱 플레이어에서 가상키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을 드릴게요.

 

 

 

LD플레이어 다운로드

요즘 사람들은 PC보다 모바일 사용량이 더욱 많습니다. 모바일 게임뿐만 아니라 SNS, 쇼핑, 웹서핑, 공부 등등 많은 것들을 모바일을 사용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많은 부분에서 모바일로 하면 불편..

download-forum.co.kr

아 그리고 가장 먼저 리니지2m, v4, 달빛조각사와 같은 최신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가상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로 pc게임을 돌려주는 ld플레이어 최신버전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가상키란?

LD플레이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키란 컴퓨터로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할 때 특정 버튼들을 PC의 단축키로 대체하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가상키를 사용할 경우 일반 컴퓨터로 모바일 게임을 즐길때 일반적인 PC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과 같이 단축키로 간단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가상키 사용방법

가상키 설정 열기

먼저 가상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ld플레이어 우측 도구모음에서 키보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가상키 관련 설정을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상키 배치 및 변경, 삭제

이렇게 가상키 설정창이 열리면, 우측에 배치된 가상키 설정 관련 메뉴들을 확인 후 앱 플레이어 배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기본적으로 앱 플레이어 위에 배치된 가상키를 제거하거나 단축키를 변경할 수도 있고요.

 

가상키 도구 모음에는 일반적인 mmorpg 모바일 게임을 위한 키 뿐만 아니라 배그나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와 같은 1인칭 시점 게임 및 FPS 게임에 필요한 키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특정 가상키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해당 키가 하는 역할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위 도구들을 이용해서 fps 게임의 경우 총을 연속으로 발사한다거나, rpg 게임에서 특정 작업을 반복하는 원키 매크로 등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상키 활성화 / 비활성화

가상키 설정 하단에 [작업 힌트 표시] 체크 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게임 플레이 중 바로 단축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단축키 표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