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웨일|v2.10

WhaleSetup.exe / 2.1MB

최근 업데이트: 2020-10-16

앱 카테고리 인터넷 웹 브라우저
개발자 네이버
OS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아이폰 iOS
지원 언어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등
라이센스 무료
최소 메모리 RAM 메모리 512MB 이상
저장공간 하드디스크 여유 저장공간 1GB이상
참고 페이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소개 페이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국내 최고의 포털 네이버에서 개발한 인터넷 웹 브라우저입니다. 웹 브라우징 관련하여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탭 기능을 이용하여 두개의 인터넷 창을 한번에 보거나, 사이드바에 다양한 도구나 번역기를 바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의 다양한 기능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인터넷 웹 서핑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웨일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기능을 웨일 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 구글 크롬을 위한 웹 스토어의 확장 프로그램과도 호환되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네이버 웨일 : 캡쳐

웨일 브라우저에 포함된 캡쳐 기능을 통해 인터넷 서핑 중 중요한 내용이나 화면을 바로 캡쳐핧 수 있습니다. 캡쳐는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는 기본 내장 기능입니다. 캡쳐 후 이미지에 중요한 부분을 강조하거나 크기를 줄일 수 있는 간단한 편집기능이 포함됩니다. 캡쳐와 편집이 끝났다면 친구와 지인들에게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공유 옵션 또한 제공됩니다.

 

 

화상회의와 온라인 수업을 웹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웨일온!

Zoom이나 구글 미트같은 별도의 화상회의 및 온라인 수업 솔루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화상회의와 온라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인 웨일온을 서비스합니다.

 

 

필요한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드바

인터넷을 탐색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나 네이버 웹툰, 파파고 번역기, 페이스북 메신저 등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할 수 있는 사이드바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페이지 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앱 또한 웨일의 사이드바에 저장하여 바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개의 인터넷 창을 한눈에 보고 비교할 수 있는 듀얼탭!

인터넷으로 쇼핑을 하거나 학교 숙제나 과제 등을 진행할 때 두개의 인터넷 창을 한번에 보고 싶을 때가 있었습니다. 네이버 웨일의 듀얼탭 기능은 별도의 네이버 웨일 창을 하나 더 실행하지 않고, 한개의 창안에서 인터넷 화면을 두개로 분할하여 표시할 수 있는 듀얼탭 기능을 제공합니다.

 

 

밤에도 편안한 인터넷 탐색을 위한 다크모드!

네이버 웨일은 다크모드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웨일 브라우저 테마만 다크모드로 변경하는 것이 아닌 네이버 웨일로 탐색하는 인터넷의 거의 모든 페이지를 완벽하게 다크모드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인터넷을 탐색하야하는 분들이시라면 네이버 웨일의 다크모드를 사용해보세요.


이외에도 네이버 웨일을 사용하며 아주 편리한 기능들이나 확장 프로그램 등이 많습니다. 네이버 웨일 관련 정보는 이 페이지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웨일 사용 관련 질문은 아래 댓글을 통해 공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