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모바일 게임의 사양이 굉장히 높아지면서 모바일 게임을 컴퓨터로 즐기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현재 저도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여 V4를 돌리고 있고, 리니지2M 출시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녹스 앱플레이어는 모바일 게임 및 앱 실행을 컴퓨터에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고요. 녹스 이외에도 LD플레이어, 블루스택 4, MSI 앱플레이어, 피크앱플레이어 등등 다양한 앱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녹스 기기호환 관련 오류

녹스 기기호환 관련 오류는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여 주로 최신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시 자주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녹스 기기 호환 관련 오류 해결방법은 총 3가지로 웬만하면 이 방법으로 오류가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 녹스 앱플레이어 최신 버전 다운로드

항목 내용
프로그램 이름 녹스 앱플레이어 (Nox App Player)
최신 버전 6.5.0.0버전 / 2019-11-04
지원 운영체제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메모리 (RAM) 2GB 램 이상
저장공간 (SSD / HDD) 여유 공간 2GB 이상

 


 

2. 녹스 휴대폰모델 설정

녹스 앱플레이어에 설정된 휴대폰 모델에 따라 안드로이드 버전 및 특정 설정이 다른 경우가 있어, 기기가 버전과 호환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녹스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설정 중 [속성] 메뉴로 이동합니다. 휴대폰 모델 설정을 가장 최근 스마트폰 모델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그리고 최신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를 시도해보세요.

 


 

3. 스토어 앱 업데이트

녹스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버전이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모바일 게임 V4, 및 리니지2M 다운로드 시 기기 호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녹스 앱플레이어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이 단계까지 올 일은 없습니다만... 녹스 앱플레이어 구버전을 아직까지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녹스 앱플레이어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하는 것보다는 녹스 검색기를 통해서 다운로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