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오픈한 모바일 인기 게임 리니지2m, v4, 달빛조각사를 포함하여 검은사막, 에오스레드, 트라하 등등 다양한 대작 모바일 게임을 녹스 앱 플레이어를 사용하여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게임을 컴퓨터로 플레이할 때 필요한 앱플레이어의 vt 기능 관련하여 이야기하려고 하는데요. 대부분은 이 기능이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수동으로 vt 사용 설정을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vt는 Vertualization Technology의 약자로 우리말로 가상화 기술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상화 기능을 활성화하게 되면 리니지2m, v4, 검은사막, 에오스레드 등등 사양을 많이 타는 모바일 게임 플레이 시 렉, 멈춤 현상, 버벅거림 등등의 현상이 줄여 더욱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돕습니다.

 

 


 

VT 활성화 필요 여부

NOX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플레이어 상단에 위와 같은 빨간 느낌표 표시가 있는 분들은 VT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느낌표 로고가 없는 분들은 이미 PC의 VT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 녹스 앱 플레이어가 VT 기능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따로 조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두 번째로 VT 기능을 활성화하기 전에 사용 중인 녹스가 최신버전인지 확인하시고, 녹스 앱플레이어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구버전 사용시 VT 기능 활성화 인식을 하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최신 버전의 앱 및 모바일 게임 등을 원활히 이용할 수 없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최선 버전 업데이트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게임을 pc로 실행시킬 때 필요한 프로그램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및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앱플레이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download-forum.co.kr

항목 내용
프로그램 이름 녹스 앱플레이어 (Nox App Player)
프로그램 종류 모바일 게임 pc 실행 플레이어
최신 버전 V6.5.0.0
지원 운영체제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Mac버전
메모리 (RAM) 2 GB 램 이상

 


 

CPU의 VT 기능 지원 여부 확인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LeoMoon CPU-V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사용 중인 PC에서 VT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Hardware Virtualization is surpported, and is ENABLED가 표시되면 VT 활성화 중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래 BIOS에 진입하여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VT 활성화 진행

녹스 앱 플레이어에서 VT 활성화 진행을 위하여 BIOS에 진입합니다. 메인보드에 따라 진입방법이 다를 수도 있지만 보통 부팅 화면에서 [F2] 키를 연속으로 누르면 진입할 수 있습니다.

 

  1. BIOS 메뉴 진입
  2. Adbanced 메뉴 진입
  3. Virtualization Technology 항목의 Disabled ▶ Enabled 변경

위와 같이 모든 설정을 변경하였으면 다시 LeoMoon 프로그램으로 가상화 기능이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도 녹스 앱플레이어에 VT 관련 안내 문구가 뜬다면, 녹스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진행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