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는 컴퓨터로 리니지2m pc 버전으로 플레이하려고 엔씨 소프트에서 리니지2m과 함께 출시한 자체 모바일 게임 PC 실행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인 퍼플 앱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했는데요. 저는 크게 설치 시 오류가 발생하진 않았으나 퍼플로 리니지2M 실행 시 오류가 발생하더라고요.

 

그래서 퍼플 앱 플레이어로 리니지2M 실행 시 발생하는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고, 해결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제가 작성한 오류 이외에도 포함되지 않는 퍼플 오류가 있다면 댓글 또는 문의를 통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퍼플 앱 플레이어로 리니지2m을 컴퓨터로 실행 시 발생하는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은 퍼플 앱 플레이어 최신 버전으로 재 다운로드하는 것입니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처음 배포된 버전의 퍼플 앱 플레이어가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그러면 퍼플 앱 플레이어에서 리니지 2M 실행 시 발생하는 오류는 무엇이 있고, 세세하게 어떻게 해결하 수 있을까요!?

 


 

항목 내용
프로그램명 퍼플 앱 플레이어 (Purple App player)
개발 및 배포 엔씨 소프트 Play NC
프로그램 종류 모바일 게임 PC 실행 안드로이드 앱 에뮬레이터
프로그램 최신 버전 Purple-0.9.0.241 / 2019-11-27
지원 운영체제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윈도우10

 

 


 

 

퍼플 실행 중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퍼플 실행 중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안내 문구와 함께 Tracking ID가 표시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에 대하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오류 팝업창 트래킹 ID 옆 복사 버튼을 클릭하여 Tracking id를 복사
  2. [리니지2m 퍼플 고객센터] > [1:1 문의 페이지]로 이동
  3. 문의 내용 작성에 트래킹 id를 붙여 넣은 후 문의 작성 완료 버튼 클릭

 


 

퍼플이 이미지 실행 중입니다.

▲ 컴퓨터로 리니지2m pc 버전을 실행하기 위해 퍼플 앱 플레이어 실행 시 위와 같이 "이미 실행 중입니다. 실행 중인 런처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안내문구가 나오는 오류가 발생 시 해결 방법입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퍼플 앱 플레이어를 종료하기 위해 윈도우 하단 작업 표시줄을 우클릭하여 [작업 관리자]로 접근합니다.

 

 

▲ 윈도우 작업 관리자에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엔씨 소프트의 PURPLE 앱 플레이어를 오른쪽 클릭하여 작업 끝내기를 진행 후 다시 퍼플 앱 플레이어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파일이 변조되어 PURPLE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다시 설치해 주세요.

 

리니지2m 퍼플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엔씨 소프트의 리니지2m 출시일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전 예약 이벤트 및 공식 카페를 통해 여러 이벤트를 즐기고 계실 텐데요. 리니지2m을 pc로 실행하기 위해 앱플레이어를 알아보던 중이었..

download-forum.co.kr

위와 같은 오류 발생 시 퍼플 앱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중 문제가 발생한 것이므로 PURPLE 최신 버전으로 다시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Microsoft.NET Framework 4.7.1 설치 시스템 관련 메시지

Microsoft. NET Framework 4.7.1 초기화 오류 관련 메시지가 팝업 되는 경우 수동으로 넷 프레임 워크를 설치하여 컴퓨터로 퍼플에서 리니지 2m pc 버전 실행 시 발생하는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Download 페이지

  1.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NET Framewrok 4.7.1 버전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한 NDP471-KB4033342-x86-x64-AllOS-ENU.exe 파일 확인
  3. Microsoft. NET Framework 4.7.1 패키지를 위 인스톨러 파일로 설치

 


 

'VCRUNTIME.dll' 시스템 오류

퍼플 앱 플레이어 실행 시 런처가 작동하지 않고, VCRUNTIME140.dll이 없어 코드 실행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포함된 팝업이 나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퍼플로 리니지2m pc 버전 실행 시 발생하는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15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PC를 사용하여 퍼플 앱 플레이어에서 리니지2M을 플레이하기 위한 비주얼 스튜디오 2015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다운로드합니다.

 

 

vc_redist.86.exe 파일을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 위에서 다운로드한 vc_redist.86.exe 파일을 실행하여 Microsoft Visual C++ 2015 패키지 설치 후에 퍼플 앱 플레이어를 최신 버전으로 재 다운로드하여 실행합니다.

 


 

PURPLE 실행에 필요한 파일이 삭제되어 실행할 수 없습니다.

 

리니지2m 퍼플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엔씨 소프트의 리니지2m 출시일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전 예약 이벤트 및 공식 카페를 통해 여러 이벤트를 즐기고 계실 텐데요. 리니지2m을 pc로 실행하기 위해 앱플레이어를 알아보던 중이었..

download-forum.co.kr

위와 같이 퍼플 앱 플레이어 실행에 필요한 파일이 삭제되어 리니지2M을 실행할 수 없다고 나오는 오류의 경우 퍼플 앱 플레이어를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후 재설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리니지2M을 컴퓨터로 플레이하기 위한 퍼플 앱 플레이어 실행 시 발생하는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공유드렸습니다.

 

리니지2m 퍼플 앱 플레이어 실행시 발생하는 XINPUT1_3.dll, X3Audio1_7.dll, XAPOFX1_5.dll 시스템 오류에 대한 게시글은 따로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제 블로그 내에 퍼플 앱 플레이어 설치 오류 해결 방법뿐만 아니라 퍼플 앱 플레이어 멀티, 리니지2M 최적화 설정에 대한 게시글도 작성 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