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니지2m 출시 후 pc 버전으로 리니지2m을 플레이하기 위해 퍼플 앱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였는데.. 오류가 발생하여 저와 같이 퍼플에서 오류가 발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퍼플 오류 해결 방법을 공유 중입니다.

 

 

리니지2m 퍼플 설치 오류 총정리

컴퓨터로 리니지2m을 플레이하기 위해 엔씨 소프트 퍼플 앱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하였는데요.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하여 퍼플 설치 및 다운로드 시 발생하는 오류와 퍼플 앱 플레이어로 리니지2m을 실행 시 발생..

download-forum.co.kr

 

리니지2m 퍼플 실행 오류 총정리

저는 컴퓨터로 리니지2m pc 버전으로 플레이하려고 엔씨 소프트에서 리니지2m과 함께 출시한 자체 모바일 게임 PC 실행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인 퍼플 앱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했는데요. 저는 크게 설치 시 오류가..

download-forum.co.kr

제 블로그 내에 XAPOFX1_5.dll, XINPUT1_3.dll, X3DAudio1_7.dll 시스템 오류 이외에도 퍼플 설치 시 발생하는 오류, 리니지2m을 퍼플 앱플레이어에서 실행 시 발생하는 오류 등등에 대해 정리한 내용이 있습니다.

 

퍼플 앱 플레이어에서 리니지2m 실행 시 발생하는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엔씨 소프트 퍼플 앱을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후 재설치하는 것입니다.

 

항목 내용
프로그램명 퍼플 앱 플레이어 (PURPLE App Player)
프로그램 종류 모바일 게임 PC 실행 안드로이드 앱 에뮬레이터
배포 및 개발 NC SOFT / 플레이 엔씨
프로그램 최신 버전 Purple-0.9.0.241 / 2019-11-27
퍼플 지원 윈도우 사양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윈도우10

 

 


 

 

X3DAudio1_7.dll, XINPUT1_3.dll, XAPOFX1_5.dll 퍼플 오류 해결

▲ 먼저 위 이미지를 참고하여 컴퓨터에서 퍼플 앱 플레이어로 리니지2m 실행 시 발생하는 XINPUT1_3.dll, X3DAudio1_7.dll, XAPOFX1_5.dll 등의 파일이 없어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달라는 안내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퍼플 앱 플레이어의 이러한 오류는 사용 중인 윈도우에 다이렉트X (DirectX)가 최신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인데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다이렉트X 최신 버전 다운로드

 

다이렉트x 최신 버전 (DirectX)

Microsoft 다이렉트X 기술은 PC에서 고성능을 요구하는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와 고성능 게임 등을 위해 구동하는 윈도우의 기술입니다. 따라서 다이렉트X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D3DX, Xinput.dll, x3dAudio.d..

download-forum.co.kr

▲ 위 링크를 참고하여 사용중인 PC의 윈도우 다이렉트X 버전을 확인하고 Directx를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해주면, 퍼플 앱 플레이어에서 리니지2m 실행 시 X3DAudio1_7.dll, XINPUT1_3.dll, XAPOFX1_5.dll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X3DAudio1_7.dll, XINPUT1_3.dll, XAPOFX1_5.dll 퍼플 오류 해결 2

 

다이렉트x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컴퓨터에 실행 중인 보안 및 백신 프로그램 사용을 종료해주어야 합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보안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먼저 V3, 알약M 등의 보안 및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 후에 [Windwos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이동합니다.

 


 

▲ [Windows 보안] 탭에서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로] 메뉴로 이동합니다.

 


 

▲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 메뉴에서 [앱 및 파일 검사] 항목의 [끄기] 항목에 체크를 진행하여 윈도우 기본 보안 프로그램 종료하여 퍼플 앱 플레이어 실행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방법으로 되지 않는다면 해당 파일을 새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누락된 dll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해당 사이트에서 퍼플 앱 플레이어 실행 시 요구하는 XAPOFX1_5.dll, X3DAudio1_7.dll, XINPUT1_3.dll 파일의 이름을 검색 후 알맞은 버전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할 파일이 정확한 파일인지 확인 후에 리니지2m PC 버전을 퍼플 앱 플레이어에 실행 시 필요한 dll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DLL 파일을 [C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로 이동 후 속성으로 들어가 보안 관련 섹션에 [차단 해제] 항목에 체크하여 퍼플 앱 플레이어에서 해당 파일을 사용하여 리니지2m을 컴퓨터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공유드린 방법으로 퍼플 앱 플레이어에서 X3DAudio1_7.dll / XINPUT1_3.dll / XAPOFX1_5.dll 오류 등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제 블로그 내에 각 종 앱 플레이어의 리니지 2m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블루스택 4 다운로드 🔽

게시글 최근 업데이트: 2019-11-11 블루스택 4 리니지 2m 버전 다운로드 링크 추가 모바일 게임을 pc로 하는 법은 다양한데요. 최신 모바일의 경우 사양이 많이 높아져 미러링과 같이 휴대폰을 노트북에 연결하거..

download-forum.co.kr

 

LD플레이어 다운로드

게시글 최근 업데이트: 2019-11-11 신규 모바일 게임 V4 출시로 인한 LD플레이어 최신 버전인 3.76 버전 다운로드 링크 업데이트 진행 (2019.11.08) 리니지 2m 출시로 인한 LD플레이어 리니지 m2 버전 다운로드 링..

download-forum.co.kr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게시글 최근 업데이트: 2019-11-11 녹스 리니지 2m 버전 다운로드 링크 추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게임을 pc로 실행시킬 때 필요한 프로그램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및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공유하..

download-forum.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