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를 사용 중이라면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내 컴퓨터 설치된 Nvidia 그래픽 카드에 적합한 드라이버를 어디서 다운로드할지 무엇을 다운로드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공유드립니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제가 아는 선에서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용 중인 그래픽 카드의 드라이버를 검색해서 찾는 방법, 윈도우 nvidia 제어판을 이용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 방법,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화하는 것, 윈도우엣 사용 중인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확인 및 업데이트 방법!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드라이버 이름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Nvidia 그래픽 카드 Driver)
제품 유형 TITAN, GeForce (지포스), Quadro, NVS, Telsa, GRID
제품 시리즈
  • GeFroce RTX 20 / (노트북 포함)
  • GeFroce MX 200 / (노트북 포함)
  • GeFroce MX 100 / (노트북 포함)
  • GeFroce GTX 16 / (노트북 포함)
  • GeFroce 10 / (노트북 포함)
운영체제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
드라이버 타입 DCH, Standard

 

 


 

가장 먼저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은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Nvidia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 후 [드라이버] 메뉴에서 모든 NVIDIA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검색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용중인 PC 운영체제 및 사양과 사용 중인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계열과 유형 등을 잘 알아야 정확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은 아닙니다.

 

 

 


 

 

두번째 방법으로 엔비디아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유틸리티 프로그램인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내 컴퓨터 사양과 설치된 그래픽 카드를 분석하여 자동으로 적합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찾아서 다운로드할 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프로그램명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Nvidia GeForce Experience)
프로그램 종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유틸리티
운영체제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윈도우10
CPU 사양
  • Intel Pentium G 시리즈, Core 2 Duo, Quad Core i3, i5, i7 또는 그 이상
  • AMD Phenom II, Athlon II, Phenom X4, FX 또는 그 이상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고, 더욱 자세한 관련 정보는 아래 이미지를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GeForce Experience)

 

 


 

 

3DP Chip

 

3dp chip 다운로드

컴퓨터 또는 노트북을 처음 구매한 후 윈도우를 설치하였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프린터 드라이버 /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 마우스 드라이버 / USB 드라이버 / 무선 랜카드 드라이버..

download-forum.co.kr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의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로 드라이버 자동설치 프로그램 3DP Chip을 설치하는 것 입니다.

 


 

▲ pc에서 설치된 그래픽 카드의 드라이버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의 최신 버전 배포까지 자동으로 알려주고,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하므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관리하기 불편하신 분들은 위 3dp Chip 다운로드를 권장드립니다.

 


 

Nvidia 제어판에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 윈도우의 바탕화면에서 빈 공간에 우측 클릭하여 [NVIDIA] 제어판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NVIDIA 제어판에서 상단 메뉴 중 [도움말] 메뉴에 포함되어 있는 [업데이트] 항목을 클릭합니다.

 


 

▲ NVIDIA 제어판의 업데이트 기능에서 현재 설치된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의 버전과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하여 최신 버전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 지포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내 PC의 속성] 보기로 이동합니다.

 


 

▲ 위와 같은 화면에서 좌측 메뉴 중 [장치 관리자] 메뉴로 이동합니다.

 


 

▲ 장치 관리자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에 포함되어 있는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우측 클릭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바로 진행하거나 [속성]을 확인합니다.

 


▲ 여기서 현재 사용 중인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확인이 가능하고, 드라이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포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엔비디아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자동으로 검색하고 다운로드하는 것이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뿐만 아니라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등등 다양한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검색하고 업데이트 및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는데요. 다음 포스팅을 통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