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VIDIA GeForce GTX 1060 3GB 그래픽 카드를 위한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NVIDIA 그래픽 카드의 경우 그에 맞는 적합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해야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원활히 활용할 수 있으므로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NVIDIA GeForce GTX 1060 3GB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니 본인이 느끼기에 가장 편하고 정확한 방법으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전체적인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한 게시글을 참고하셔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를 사용 중이라면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내 컴퓨터 설치된 Nv..

download-forum.co.kr

 

NVIDIA GeForce GTX 1060 3GB 드라이버

제품유형 GeForce
제품 시리즈 GeForce 10 Series
제품 계열 GeForce GTX 1060 3gb
지원 운영체제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윈도우10 [ 32bit / 64bit ]
Window 드라이버 유형 GeForce GTX 1060 3gb

 

 


 

 

NVIDIA GeForce GTX 1060 3GB 그래픽 카드에 적합한 드라이버를 찾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GeForce Experience는 엔비디아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PC의 사양과 설치된 그래픽 카드를 자동으로 분석하여 적합한 엔비디아의 그래픽 드라이버를 찾아줍니다.

 

이외에도 모니터 화면 캡처, 모니터 화면 녹화 등등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분들은 GeForce Experience를 설치 하여 NVIDIA GeForce GTX 1060 3GB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다운로드

 

 

 


 

 

▲ 두 번째로 NVIDIA 다운로드 센터에서 적합한 지포스 GTX 1060 3GB에 적합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찾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사용 중인 PC의 사양을 잘 모르시거나 그래픽 드라이버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제품 유형: GeForce
  • 제품 시리즈: GeForce 1060 시리즈
  • 제품 계열: GeForce GTX 1060

위와 같이 설정하면 GeForce GTX 1060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드라이버 유형 및 다운로드 타입은 본인 PC의 사양과 드라이버 사용 목적에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윈도우에서 GTX 1060 3gb 드라이버 다운로드

또한 윈도우를 통해 사용중인 지포스 GTX 1060 3gb 그래픽 카드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장치 관리자]로 이동
  2. [디스플레이 어댑터] 항목 선택
  3. 하단에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그래픽 카드 우측 클릭
  4. 드라이버 업데이트 혹은 속성 확인

 


 

▲ 장치 관리자에서 사용 중인 그래픽 카드의 드라이버에 대한 정보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 엔비디아 GeForce GTX 1060 3GB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윈도우가 자동으로 검색해서 다운로드하는 것이므로 정확성이 떨어질 수 있고, 엔비디아에서 최신 버전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배포했더라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알려드린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지포스 GTX 1060 3GB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