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렉트X (DirectX)는 높은 프레임의 동영상, 비디오 및 고화질 이미지,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할 때 필요한 윈도우의 중요한 기술입니다. 다이렉트X는 곰 플레이어, KM플레이어와 같은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 및 고사양 게임을 다운로드 시 함께 다운로드되거나 DirectX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라는 안내를 받은 적이 있을 텐데요.

 

오늘은 사용 중인 PC의 윈도우에 설치된 다이렉트X 버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다이렉트X 버전 확인 후 최신 버전 다운로드, 업데이트는 아래 공유드린 링크 또는 마이크로 소프트 최종 사용자 런타임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항목 내용
파일명 다이렉트X (DirectX)
Direct X 최신 버전 9.29.1974
파일 정보 dxwebsetup.exe / 286KB
지원 운영체제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윈도우10

다이렉트 X

포함 기능

  • 풀 컬러 그래픽, 비디오, 3d 애니메이션 구현
  • 사용중인 pc환경에서 오디오 및 동영상과 같은 미디어 요소 재생 최적화
  • 성능 및 보안 관련 리소스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윈도우 다이렉트X 버전 확인

1. 윈도우 [실행] 앱 실행

▲ 다이렉트X의 버전을 확인하기 위해 윈도우 10 하단 작업 표시줄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 [검색] 기능으로 '실행'을 검색하시거나, [윈도우키] + [R] 단축키로 [실행] 앱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dxdiag 입력 후 DirectX 진단 도구를 실행

이제 DirectX 진단 도구를 실행하여 다이렉트X의 버전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dxdiag를 입력하여 윈도우 다이렉트x 진단 도구를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DirectX 버전 확인

▲ DirectX 진단 도구에서는 시스템 정보를 간략히 볼 수 있는데요. [DirectX 버전]에서 현재 사용 중인 컴퓨터에 설치된 윈도우의 DirectX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중인 PC에서는 DirectX 12가 설치되어 있고, 다이렉트X 12가 최신 버전이므로 따로 다운로드는 필요 없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