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는 노트북을 구매하고, 처음에 세팅할 때만 쓰는 기능이었는데... 컴퓨터 바탕화면 바꾸기 기능이 새삼스럽게 느껴지네요. 윈도우10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컴퓨터 바탕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앞으로 컴퓨터 배경화면을 공유드리기 위해 사전에 간단한 설명을 작성해서 바탕화면 이미지 다운로드 배포 게시글에 참고드리고자 바탕화면 바꾸기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1. 바탕화면 우 클릭 > 개인설정
  2. 배경 메뉴 선택
  3. 배경 종류 선택 (사진, 단색, 슬라이드쇼)

윈도우10 컴퓨터에서 바탕화면 바꾸는 방법을 글로 요약하자면 위와 같고, 이미지를 참고하면 더욱 빠르기 배경화면 변경을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1. 개인설정 들어가기

▲ 윈도우10 바탕화면에서 우클릭 시 '개인설정(R)'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배경 메뉴 선택

▲ 개인설정에서는 윈도우10의 배경화면, 색, 잠금 화면, 테마, 글꼴, 시작 메뉴, 작업 표시줄 등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바탕화면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배경' 메뉴를 선택해야 합니다.

 


3. 배경 종류 선택

윈도우10에서 바탕화면은 사진, 단색, 슬라이드쇼 이렇게 총 3가지의 종류를 선택하여 바꿀 수 있습니다. 각 종류의 세부 사항등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사진 배경

▲ 바탕화면을 사진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사진'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기본 사진뿐만 아니라 PC에 저장된 사진으로 바탕화면 바꾸기가 가능합니다.

 


 

단색

▲ 저는 단색 바탕화면 설정을 좋아합니다. 가장 깔끔한 바탕화면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하단에 '사용자 지정 색' 메뉴를 통해 위에 제시된 색상 이외에도 세부적인 색상으로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쇼

▲ 여러 사진이 지나가는 슬라이드쇼를 바탕화면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이 변경되는 시각을 초에서 분단위로 변경할 수 도 있습니다. 요즘은 슬라이드쇼를 바탕화면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못 본 것 같아요..

 


 

윈도우10에서 바탕화면 바꾸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다운로드 게시판을 통해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화질 바탕화면을 많이 공유드릴 테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구독 및 북마크 해놓으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