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v11.00

IE11-Windows6.1-x86-ko-kr.exe / 29.2MB

최근 업데이트: 2022-06-15

앱 카테고리 인터넷 웹 브라우저
개발자 마이크로소프트
OS 윈도우 7, 윈도우 8, 윈도우 10
지원 언어 한국어
라이센스 무료
최소 메모리 512MB 이상
저장공간 100MB 이상
참고 페이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한국어 구버전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웹 브라우저로 지금과 같이 구글의 크롬, 모질라 파이어폭스, 네이버 웨일 등의 다양한 웹 브라우저가 없던 시절에 많이 사용하던 인터넷 웹 브라우저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 설치 시 포함되어 있는 Internet Explorer를 많이 사용합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을 사용하고 계시는 것 같아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최신 버전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최신 버전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 새로 추가된 기능등을 이용할 수 없거나 웹 브라우징 시 특정 페이지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꼭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기능
  • 인터넷 서핑 시 로딩속도를 줄여 웹 브라우징 속도 개선
  •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옵션 및 UI등에 대한 업데이트
  • 온라인상 증가된 개인 정보 위협으로 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보안 강화
  • MSN 및 Bing 검색 이용 시 알림 기능 및 기프트 카드와 보상 획득

 


 

윈도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 후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 항목 중 [Internet Explorer 정보]에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사용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업데이트 버전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 중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의 버전을 확인하시고, 현재 출시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최신 버전과 비교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마이크로 소프트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합니다. 인기 다운로드 카테고리 하단에 [브라우저] 메뉴로 이동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사용장의 경우 위와 같이 Internet Explorer 11 [32bit / 64bit] 중 적합한 것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윈도우7 사용자분들은 3번의 윈도우 7용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 다운로드한 인스톨 파일을 클릭하면 사용중인 윈도우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설치가 진행됩니다.

 


 

▲ Internet Explorer 11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 후 새롭게 적용된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설치 오류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및 설치 시 발생하는 오류는 다양해서 정확하게 모든 부분을 공유 드릴 순 없겠네요.. 오류가 발생하시는 분들은 댓글 또는 문의를 통해 오류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시면 해결 방법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되지 않는 운영체제입니다. Operating System is not supported 오류

Internet Explorer 11 다운로드 및 설치시 발생하는 '지원되지 않는 운영 체제입니다.' Internet Explorer 11을 설치하려면 Windows 7 SP1 또는 Server 2008 R2 SP1이 필요합니다. 또는 You need Windows 7 SP1 or Server 2008 R2 SP1 to install Internet Explorer 11.' 관련 오류입니다.

 

간단하게 위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은 윈도우 서비스팩을 다운로드하는 것입니다.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설치 오류 해결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인터넷 옵션

▲ 윈도우10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를 진행하셨다면 옵션을 먼저 인터넷 옵션 설정을 진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 홈 페이지: 탭을 만드는 곳에 특정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시작하자마자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시작 옵션: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시작 시 처음으로 보여줄 탭을 설정합니다.
  • 검색 기록: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 시 저장된 임시 파일, 쿠키 등등에 대한 정보를 삭제합니다.

 


 

▲ 하단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의 색, 언어, 글꼴, 접근성 등을 변경하여 웹 브라우징 시 가독성을 올릴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