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는 인기 모바일 게임 등을 플레이할 때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 실행 프로그램인 LD플레이어를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가끔 리니지2m, v4, 달빛조각사 등등 최신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하려고 할 때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라는 기기호환 관련 문제를 겪은적이 있는데요. 이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ld플레이어를 사용 중 기기호환 문제를 겪으신다면 아래 항목을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목차에는 링크를 걸어둬서 클릭 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1. ld플레이어 최신 버전 다운로드
  2. 앱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버전 정보 확인
  3. 스토어 앱 버전 확인

 

 


 

 

1. LD 플레이어 최신버전 다운로드

 

LD플레이어 다운로드

요즘 사람들은 PC보다 모바일 사용량이 더욱 많습니다. 모바일 게임뿐만 아니라 SNS, 쇼핑, 웹서핑, 공부 등등 많은 것들을 모바일을 사용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많은 부분에서 모바일로 하면 불편..

download-forum.co.kr

먼저 사용 중인 LD플레이어 또는 다른 앱 플레이어의 버전을 확인해야 합니다. LD플레이어의 경우 구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구버전을 사용할 경우 최신 모바일 게임을 돌리게 되면 기기 호환 관련 문제가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신 모바일 게임을 돌리시려는 분들은 웬만해선 최신버전으로 다운로드해야 LD 플레이어가 최신 모바일게임에 최적화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있습니다.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LD플레이어 최신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는 LD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메뉴 상단에 위치한 [버전 정보]에서 가장 최근 업데이트된 버전의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확인 및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 외 구버전도 확인 가능)

 

 


 

2. 안드로이드 버전 정보 확인

두 번째로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게임에서 기기호환 관련 문제가 발생한다면 안드로이드 버전의 문제 일 수도 있습니다.

 

LD 플레이어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버전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하단으로 내리면 [태블릿 정보] 메뉴가 있습니다.

 


 

▲ 여기에서 현재 LD플레이어에 설치된 안드로이드 버전이 최신인지 확인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 방법은 추후에 포스팅하여 링크를 공유하도록 할게요.

 



 

3. 스토어 앱 버전 확인

LD플레이어에서 기기호환 관련 문제 해결 방법 중 세 번째로 스토어 앱의 버전을 확인 후 업데이트하는 것입니다.

 

앱 플레이어를 사용하여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할 때 구글 플레이스토어 삼성 갤럭시 스토어 이외에도 각 앱 플레이어에서 제공하는 스토어 앱이 있습니다.

 

모든 스토어 앱을 이용해서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를 시도해보시고, 그래도 기기 호환 문제가 발생한다면 각 스토어 앱이 최신버전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되어있지 않다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 기기호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세 번째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