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마이박스|v2.11

NDriveInst.exe / 16.1MB

최근 업데이트: 2022-11-04

앱 카테고리 클라우드 드라이브
개발자 네이버 코퍼레이션
OS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아이폰 iOS
지원 언어 한국어, 일본어, 영어 등등
라이센스 무료
최소 메모리 램 메모리 512MB이상
저장공간 디스크 여유 저장공간 100MB 이상
참고 페이지 네이버 클라우드 마이박스의 주요 기능

네이버 마이박스란 어떤 클라우드 서비스인가요?

네이버 마이박스는 국내에서 최대 많은 30GB의 무료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네이버의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사진, 동영상, 음악, 문서 파일과 같이 모든 파일을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으며, Windows, Mac 운영체제의 PC나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바일에서 네이버 클라우드를 바로 동기화하여 기기간 자료 공유가 가능합니다. 무료로 넉넉한 저장공간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필요하시면 네이버 마이박스는 구글 드라이브iCloud에 비해 탁월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마이박스를 사용해야하는 이유

네이버 클라우드 마이박스는 국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드라이브 서비스이고, 무료로 제공하는 저장용량이 30GB로 구글 드라이브의 무료 제공 용량인 15GB에 비해 2배, 아이클라우드의 무료 제공 용량인 5GB에 비해 6배 높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와 스마트한 협업 및 쉬운 공유

네이버 마이박스에 저장된 파일의 링크를 만들어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공유받은 분들은 네이버 계정없이 바로 파일 및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협업을 위한 공유 폴더를 생성하여 실시간으로 동기화되는 폴더를 팀원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과 블로그와 함께 더욱 강화된 자료 공유

네이버 메일이나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네이버 마이박스는 더욱 강력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저장된 이미지나 대용량 파일을 네이버 클라우드를 통해 메일이나 블로그로 빠르게 공유할 수 있씁니다.

 

 

이미지와 파일을 자동 백업 및 동기화하고 테마와 장소별로 분류해보세요.

네이버 마이박스 모바일에서 스마트폰에 중요한 사진이나 자료를 자동으로 업로드하고, 백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업로드된 자료들은 네이버 마이박스 PC버전과 바로 동기화되어 PC에서도 바로 중요한 사진과 동영상, 문서 파일들을 PC로 손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마이박스로 자료를 업로드할 때 테마별로 분류하거나 사진과 동영상의 경우 장소별로 분류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PC와 동기화하기

네이버 마이박스 PC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한 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윈도우 오른쪽 아래 작업표시줄에서 네이버 마이박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동기화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 설정을 통해 더욱 상세한 동기화 설정이 가능합니다.)

 

 

동기화가 완료되면 PC의 파일 탐색기에서 마이박스에 저장된 이미지, 동영상, 파일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자동 백업 설정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마이박스에 이미지나 동영상을 자동으로 백업하도록 설정하려면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① 네이버 마이박스 실행 후 [MYBOX 설정] 클릭

② 설정 메뉴 중 [자동 올리기] 클릭

③ 자동 올리기 설정 중 [자동 올리기]를 활성화

(모바일 네트워크 자동 올리기 허용은 데이터를 사용하므로 데이터 요금제 무제한이신분만 설정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