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페라 브라우저|v80

OperaSetup.exe / 2.5MB

최근 업데이트: 2020-10-17

앱 카테고리 인터넷 웹 브라우저
개발자 Opera
OS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아이폰 iOS
지원 언어 한국어, 영어 등등
라이센스 무료
최소 메모리 램 메모리 2GB 이상
저장공간 여유 디스크 공간 100MB 이상
참고 페이지 오페라 브라우저의 주요 기능들

오페라 브라우저는 브라우저 자체에 내장된 VPN 기능을 웹 브라우저 최초로 서비스합니다. 이외에도 웨일 브라우저와 비슷하게 사이드바를 활용하여 빠르게 웹 페이지나 웹 앱을 사용할 수 있고,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 설치도 가능합니다.


오페라 브라우저의 주요 기능

오페라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브레이브 브라우저 등 다양한 브라우저의 장점만을 모아 한곳에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브라우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타 브라우저에 비해 살짝 느린감이 있는데요. 웹 탐색 시 다양한 기능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겐 오페라 브라우저를 추천드립니다.

 

 

오페라 브라우저의 내장 VPN 서비스

 

오페라 브라우저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VPN 서비스는 결제없이 무료로 무제한 트래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좌측 상단 주소창 옆에 위치한 [VPN] 버튼을 클릭하여 바로 서비스를 가동시킬 수 있으며 VPN으로 우회할 지역을 언제든지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드바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신저

오페라 브라우저 사이드바에 자주 사용하는 메신저를 삽입하여 웹 탐색을 하면서 친구와 계속 연락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 트윗터, 텔레그램등을 오페라 브라우저 사이드바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차단하여 더욱 빠른 페이지로드

오페라 브라우저에는 자체적으로 웹에 표시되는 광고와 사용자의 개인 정보 데이터를 추적하는 광고 트래커를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웹에 표시되는 광고나 개인 정보를 추적하는 트래커는 스크립트로 작동되어 웹 페이지 로드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데, 오페라 브라우저는 이 스크립트의 실행을 차단하여 더욱 빠른 속도로 웹 페이지 탐색이 가능합니다.


오페라의 다양한 서비스들

이외에도 오페라 브라우저를 개발한 Opera에서는 웹 브라우저와 인터넷 탐색 관련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오페라 브라우저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나 Opera의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소개는 이 페이지 업데이트를 통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