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하우스체는 인쇄매체 및 웹, 모바일 등의 디지털에서 가독성을 배려하여 제작된 폰트입니다. 딱딱한 네모칸 안에 맞추는 일반적인 한글 무료 폰트와는 달리 자음과 모음 조합에 따라 경쾌한 리듬이 생겨나도록 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위에서 확인할 수 있듯 디자인하우스 폰트는 Light 버전과 Bold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상업적 무료 폰트로 오픈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고 영상, 인쇄, 웹 배너 폰트, 현수막 로고 폰트 등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서체를 허가 없이 수정 및 변형하거나 디자인하우스체 폰트를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의 상업적인 행위는 금지한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디자인하우스체는 특이하게 외래어를 한글로 표기하는 방법이 일반적인 한글 폰트와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알파벳 R과 L, V와 B, F와 P를 구분하기 위하 표기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점이 정말 특이한 매력이 있는 한글 폰트인 것 같습니다.

 


 

디자인하우스체 다운로드 방법

항목 내용
폰트 디자인하우스 서체
제작 및 배포 디자인하우스
라이선스 상업용 무료 폰트 / 오픈 라이선스
포함된 파일 디자인하우스 폰트 Light, 디자인하우스체 Bold
지원 운영체제 TTF 윈도우용 파일, OTF 애플 맥(Mac)용 파일

 

 


 

▲ 먼저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디자인하우스 폰트를 배포하고 있는 디자인하우스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위와 같이 디자인하우스체 TTF 윈도우용 파일과 OTF 맥용 파일을 공유 중이니, 사용 중인 운영체제에 맞추어 폰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되겠습니다.

 

 


 

▲ 디자인하우스체 TTF 폰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위와 같이 두 종류의 파일이 생깁니다. 여기서 원하는 폰트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사용 중인 컴퓨터에 폰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디자인하우스 폰트의 미리보기를 통해 외형을 확인하고 글꼴 이름 및 true type과 폰트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단에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폰트를 내 컴퓨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한 디자인 하우스 폰트를 컴퓨터에 적용하면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엑셀, 파워 포인트 등과 같은 응용 소프트웨어에는 저절로 적용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도 폰트 설치가 진행되지만 어도비 포토샵, 피피티 등에 폰트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 게시글을 참고하여 pc에 폰트를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폰트 적용 방법

요즘은 전문 디자인 회사가 아니어도 기업의 브랜드 디자인을 위한 폰트들을 일반인들에게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폰트를 무료로 배포하는 경우가 꽤나 많습니다. 네이버의 나눔 무료 폰트, 배달의 민족 폰..

download-forum.co.kr

댓글